ⓒ 문화뉴스 MHN 권혁재 기자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가요계의 별들이 한 자리에 모인 2018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화려하게 개막했다.

11일 오후 5시 경기도 일산킨텍스에서 '2018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지니 뮤직 인기상과 쎼시 아이콘상 두 부문에서 엑소(EXO)가 수상했다.  또한 글로벌 인기상까지 수상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1년만에 함께하게 됐는데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영광은 엑소엘과 함께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전야', '다이아몬드', 'Run This', 'Ko Ko Bop' 무대를 선보인다.

2018 제 32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10일과 11일 양일 간에 거쳐 일산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음반 부문 본상 후보에 엑소, 방탄소년단, 갓세븐, 세븐틴 등이 올랐다. 골든디스크는 지난 26일 공개된 윤종신,아이유,트와이스,워너원 등의 출연소식을 알린 바 있다.

엑소(EXO)는 6년 연속 골든디스크에 오른다. 'THE WAR - The 4th Album'으로 음반 본상 후보에 올랐다. 이들은 27회 엑소-K로 신인상을 수상한 후 이듬해 28회부터 29회-30회-31회까지 총 네 번 연속 본상과 음반 대상을 모두 싹쓸이했고, 골든디스크 역사상 4년 연속 음반 대상을 차지한 그룹은 엑소가 유일무이하다.

K-POP 열풍을 다시금 일으킨 장본인, 방탄소년단도 골든디스크에 참석한다. 28회 신인상 수상 후 29회-30회-31회 음반 본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5년째 골든 무대에 오른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입성, 빌보드 200 차트 7위(K팝 가수 신기록),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 등 올해 어머어마한 행보를 보여줬다. 이번 골든디스크에서는 단일앨범으로 밀리언셀러 기록을 세운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으로 음반 본상 후보에 올랐다.

이어 갓세븐은, 29회 신인상을 받으며 골든디스크에 첫 출연한 바 있다. 이들은 세븐틴과 마찬가지로 두 번째 음반 본상을 목표로 한다.

한편, 부문별 전체 후보는 골든디스크 시상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JTBC와 JTBC2에서 생중계된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