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방송될 때마다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듀스101과 쇼미더머니, 그리고 현재 방송되고 있는 믹스나인과 더유닛 등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국내 대학들의 실용음악과, K-POP학과 등 관련 학과들의 경쟁률이 매 년 눈에 띄게 오르고 있다.

실용음악학원인 SMMA아카데미에서는 현재까지 기리보이, 소나무의 뉴썬, 에이션, 랍티미스트 등을 교육했으며 매년 수많은 학생들을 국내 유수의 연예기획사에 연습생으로 합격시키는 것은 물론, K-POP스타, 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고등랩퍼 등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에 상위권으로 랭크시키고 있다.

2017 KCSA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음악·연기교육부문 1위 수상을 한 SMMA아카데미에서는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2017년 12월 5일 JYP엔터테인먼트를 시작으로 SM, YG, 드림티, CJ E&M 등 국내 유수의 기획사의 내방 오디션을 릴레이 진행 중이다.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강남사옥(7호선 학동역)과 서울시 노원구 하계동에 강북사옥(7호선 하계역), 그리고 구리시 교문동에 구리센터를 갖춘 SMMA아카데미는 최근 구리시 교문동에 퍼포먼스센터를 추가 설립하여 수강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최상의 시설 마련에 힘 쓰고 있다.

또한 강남보컬학원으로 알려진 SMMA아카데미는 시설적인 측면 뿐 아니라 SM, YG, JYP등 국내 유수의 기획사 트레이닝 경력이 있는 강사진, 최고 수준의 대학 출신 강사진, 슈퍼스타K, 위대한탄생, KPOP스타 등 오디션 프로그램 최상위권에 랭크되었던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체계적인 레슨과 함께 월말평가, 정기고사, 레코딩 클래스, 스타일컨설팅 클래스, 다양한 무대실습 경험 등, 이미 연예기획사의 트레이닝 시스템이나 대학 실용음악대학 수준 이상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결과로 매 년 수많은 수강생들이 기획사의 연습생으로 합격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그런 결과는 이번 겨울방학 집중 기획사 오디션을 통해 눈에 띄게 들어날 것으로 보인다.

SMMA아카데미 방효민대표원장은 “2017년에는 SM, 큐브, 쏘스뮤직, JYP 등 많은 오디션반 수강생들이 유명기획사와 계약을 맺었으며, 이번 겨울방학 집중 기획사 오디션을 통해서도 더 많은 학생들이 국내 유수의 기획사에 연습생으로 합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SMMA아카데미에서는 YG, JYP, 바나나컬처 등 유명기획사 소속 및 출신의 유명 강사진들과 함께 수강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프로 데뷔를 위해서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 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에도 매우 강세를 보이고 있는 SMMA아카데미 유성식총괄팀장은 “2018학년도 서울예대, 동아방송대, 경희대 등의 유명대학에 다수의 보컬·작곡·미디 수시합격생을 배출하는 보컬학원·실용음악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홍대, 송파구, 중랑구, 강동구 등에 지점 설립 계획예정인 SMMA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실용음악학부(보컬, 작곡, 미디, 피아노 등), 클래식학부(바이올린, 성악, 첼로, 플롯 등), 국악학부(해금, 가야금, 거문고, 민요등), 댄스학부(힙합댄스, 어반댄스, 방송댄스 등), 연기학부(방송연기, 입시연기, 성인연기 등)를 두고 있으며, 대입 수강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 명지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