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가수 정세운이 컴백을 앞두고 퍼즐 화보를 공개해 화제다.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JEONG SEWOON THE 1ST MINI ALBUM PART.2 [AFTER] PHOTO PUZZLE’ 이라는 글과 함께 포토 퍼즐 형식 이미지 6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포토 퍼즐 이미지는 그림 같은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한 정세운 특유의 감성이 더해져 완성됐으며 스튜디오와 바닷가에서 촬영한 화보와 함께 앨범에 대한 힌트 단어들이 쓰여 있어 앨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각 포토 퍼즐마다 의미하는 바가 다르다. DESTINY, OPPORTUNITY, NEED, BEGINNER, SAY, SINCERE 순서대로 공개한 퍼즐은  곧 발매될 앨범 포토북 내에 정세운이 직접 써 내려간 문장들의 의미를 축약한 단어들로 위 단어들을 퍼즐로 맞추다 보면, 결국 'SOUND' 라는 단어가 최종적으로 조합된다. 자신의 소리, 음악을 위해 노력하고 고민하는 정세운의 생각들을 퍼즐이라는 신박한 아이디어로 풀어냈다는 평.

앞서 정세운의 첫 솔로 앨범 Part.1 'Ever'는 공개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와 더불어 전곡 차트 진입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정세운은 ‘Ever’에서 자작곡부터 리드미컬, 댄스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재다능으로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이에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에서 '라이징 스타' 상을 수상하는 등 앞으로가 기대되는 아티스트로 떠올랐다.

이어 정세운은 지난해 12월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 ‘이 물감 널 위한거야 미대오빠로 출연했다. 그는 산울림의 '청춘', 박원의 '노력'을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완벽하게 소화하였으나 아쉽게도 가왕전을 앞둔 2라운드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후 정세운은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출연 계기를 전하기도. 복면가왕 출연 이후 정세운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장시간 머무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정세운은 침착하고 무기력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아티스트다. 아울러 최종 꿈이 소속사 사장이라고 말하는 엉뚱한 매력도 갖췄다. 이에 인간적인 매력과 뛰어난 음악성을 갖춘 차세대 솔로 아티스트의 등장에 시선이 모이는 것은 당연지사. 다채로운 음악 속에서도 본인만의 확고한 세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정세운의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정세운은 현재 오는 24일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