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대한민국 대표 연예인 농구팀 '진혼'이 2018 KCBL 우승해 화제다.

지난 12일 금요일부터 14일 일요일, 3일간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2018 KCBL 연예인 농구대회'가 개최되었다.

진혼이 앤드원에게 78대 71로 승리하며 2018 KCBL 연예인 농구대회 우승컵을 거머줬다. 진혼은 하루에 2경기를 소화하는 강행군을 치루며 앤드원과 쫒고 쫒기는 명경기를 펼치며 멋진 경기를 펼쳤다. 

이번 '2018 KCBL 연예인 농구대회'는 한국경제TV가 주최, 밀알복지재단과 (주)매니아컨설팅그룹(더매니아그룹), 쇼디치커뮤니케이션, ATA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농구대회로, 국내 저소득가정 및 장애아동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본 대회 후원사로는 존스킨한의원, 농심 파워오투, 몬스톡, 고려은단, 닥터탑, 조이앤마리오, 셀큐브바이오, 엑스테이핑, 쇼위플라로, 파크뷰의원, 몬스자석패치 등이 함께했다.

대회 MVP로 19득점을 기록한 이상윤이 수상했으며, 베스트 파이브에 코드원 소속의 문수인을 비롯해 백인과 권성민, 지인호, 이상윤 등이 선정되었다. 12일부터 14일 휴식시간에 진행되었던 3점슛 컨테스트의 수익금 등 밀알복지재단에 전액 기부됐다.

주관사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에 설립되어 국내외 사회적 약자들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를 옹호, 주체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전문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UN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를 부여받은 국제 NGO로써, 종교와 인종,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모든 이들을 위해 활동하는 재단으로 널리 알려졌다.

이번 대회에 가수 정진운(2AM)과 나윤권 등이 포진된 '레인보우 스타즈'와 공룡센터 출신의 현주엽 감독이 이끄는 '신영이엔씨', 모델로 구성된 '코드원' 등 유명 연예인이 포진된 6개 팀이 참가해 열띤 만남의 장을 연출했다.

KCBL 관계자는 "많은 국내 연예인분들께서 함께 해주셨고, 앞으로 우리 주변 저소득가정 및 장애아동들을 위해 뜻 깊은 행사를 자주 개최할 생각이다. 이자리에 와주신 팬 여러분들과 연예인 여러분들께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