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MHN 권혁재 기자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tvN 새 수목드라마 '마더'가 오는 24일 (수)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에 시청자를 찾는다.

18일 오후 강남구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드라마 '마더' 제작 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김철규 감독은 "이번 작품은 '모성'에 관한 이야기다. 어린 시절 상처가 있는 주인공이 비슷한 어린 아이를 만나면서, 자신 안에 내재 돼 있는 모성을 깨닫는 과정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또한 이보영은 "'신의 선물' 때는 모성애에 초점을 두고 선택하지는 않았다. 범인과 대치하는 역할이었다. 모성보다는 추리와 추적에 비중이 있었다. '마더'는 아기를 낳고 나서 보니, 1년 넘게 아이 학대하는 기사들만 많이 보이더라. 그 당시만 해도 두 세건 정도 연달아 학대되고 방치되는 아이들이 뉴스에 보도 되는 때였다. 그래서 학대받는 아이들에 대해서 둘러보고 관심을 가지자는 메세지 전하고 싶었다"며 진중한 소감을 전했다.

'마더'는 세대 불문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모성애'를 소재로, 뜨거운 모성, 강인한 모성, 불안한 모성까지 다채로운 어머니의 모습을 담아낸다. 특히 한 아이의 엄마가 되기로 결심한 여성이 천천히 엄마가 되는 과정은 떄로는 눈물 나는 감동을, 때로는 따뜻한 위로를 건넬 예정이다.

이 작품은 동명의 일본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엄마가 되기엔 차가운 선생님 '수진'(이보영 분)과 엄마에게 버림받은 8살 여자 아이 '혜나(허율 분)'의 진짜 모녀가 되기 위한 가짜 모녀의 가슴 시린 러브스토리다.

특히 '마더'는 영화 아가씨를 집필한 작가 정서경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방송 전 공개된 영상에서 가정에서 학대받은 아이 혜나(허율 분)의 가슴 시린 연기가 화제를 모았다. 매 작품마다 새로운 연기 변신을 시도하며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구축한 배우 이보영이 '수진'으로 분해 어떤 모성애 연기를 보여줄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tvN 새 수목드라마 '마더'는 오는 24일 (수) 첫방송된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