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탈모에 대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면서, 비듬과 탈모를 유발하는 두피질환인 '지루성피부염두피' 관리 방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지루성피부염 두피는 머리에 비듬과 딱지, 뾰루지 등이 생기면서 극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탈모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반드시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하다.

지루성 두피염은 머리를 제 때에 감아 청결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수다. 두피 염증이 심하거나 오래된 경우에는 그 자체만으로도 탈모가 유발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빨리 두피 청결에 도움이 되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중앙일보 선정 2017히트브랜드 대상 민감성화장품부문 1위를 수상한 세라케어 쿨링샴푸는 열 받고 자극 받은 두피를 청결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생강추출물, 천연민트 성분이 함유되어 지루성 피부염 두피에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세라케어 쿨링샴푸는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 민감성을 완화시켜 주고, 특허 받은 세라마이드와 백지, 복령, 뽕나무 뿌리 등의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 두피 최적의 세정 및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샴푸 이용 후에는 두피를 꼼꼼히 말려주는 것이 좋고, 드라이는 너무 강하고 뜨거운 바람보다는 시원하고 약한 바람으로 서서히 말리는 것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된다.

강한 자외선 역시 탈모와 지루성 두피염을 악화시키는 요인이다. 겨울철에는 자외선이 약해 두피가 받는 자극도 적을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겨울철 자외선 역시 여름 못지 않게 강하며, 눈이 쌓여 있을 때는 자외선의 영향이 2배로 늘어나므로 스키나 스노보드 등의 겨울스포츠를 할 때는 더 조심해야 한다.

규칙적인 수면과 식습관 역시 지루성피부염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되며, 평소 스트레스를 잘 풀어주고 맵고 짠 음식 대신 채소나 과일로 수분섭취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한편, 지루샵 세라케어는 '블랙쿼츠샴푸'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300명 한정으로 2만원 상당의 정품 세라케어 헤어솔루션을 증정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