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PR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신학기 준비를 위한 필수품 '백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올해는 수납, 정돈을 위한 기능성을 강화한 것은 기본, 트렌디한 디자인을 입은 감각적인 백팩이 등장하고 있다. 개성 강한 디자인의 백팩은 10대들의 등굣길 패션을 완성하는 한편, 대학생, 사회 초년생이 착용하기에도 손색없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2018 신학기,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백팩 링크(LINK), 포스(FORCE)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amPR

휠라 ‘링크’, ‘포스’ 백팩은 102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기능성, 실용성까지 두루 갖춘 것이 특징.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를 세련되고 간결하게 풀어낸 디자인에 휠라 로고, 웨빙(webbing) 디테일과 레드, 화이트, 네이비 컬러를 활용해 트렌디한 스타일의 백팩을 완성했다.

특히 제품 출시에 맞춰 휠라 뮤즈 김유정의 링크, 포스 백팩 착용 컷이 공개됐는데, 공개되자마자 SNS상 ‘김유정 백팩’으로 불리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링크, 포스 백팩은 신개념 수납 기능으로 실용성을 강화했다. 위치별, 공간별 수납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끔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도운 것. 백팩 양 사이드에 웨빙 테이프를 적용,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 넉넉한 수납 기능을 제공하고, 백팩 내부의 메인 공간과 앞판 분리형 공간, 사이드포켓까지 풀 포켓(Full Pocket) 설계로 문구부터 작은 용품까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노트북(15인치) 수납공간까지 별도로 마련, 신학기 학생들과 직장인을 위한 아이템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기능적인 부분도 신경을 썼다. 경량 소재인 나일론을 사용해 가방 무게를 최소화했고, 등과 어깨 부분에는 쿠셔닝 시스템을 적용해 가방 착용 시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했다. 또, 등판에는 흡한속건 기능이 뛰어난 메시(mesh) 소재를 선택,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통기성을 더했다.

 ⓒ amPR

'링크' 오프화이트, 블랙, 크림, 다크그레이, 살몬핑크 총 5가지 컬러, ‘포스’는 오프화이트, 블랙, 네이비, 다크레드 등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한편, 휠라 신학기 백팩 링크, 포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휠라 리니어 로고가 돋보이는 카드지갑과 교통카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한편, 휠라 관계자는 "넉넉한 수납공간과 활동성은 기본, 트렌디한 스타일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 강화형 백팩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라며, "가방 본연의 기능성을 갖춘 데서 한발 나아가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갖춘 백팩을 선택한다면, 개성과 스타일 추구를 위한 패션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라고 말했다.

 ⓒ amPR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