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포크의 레전드 이장희와 한동준, 장필순, 유리상자, 여행스케치 중견 포크뮤지션 총출동

   
 
[문화뉴스] 대한민국 최대 포크음악 축제인 '2014 파주포크페스티벌'이 오는 9월 13일(토) 오후 4시~9시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지난 2011년 10월 처음 열려 케이팝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파주포크페스티벌'은 올해 4회째를 맞아, 이장희, 김장훈, 유리상자, YB, 장필순, 한동준, 여행스케치, 자전거 탄풍경, 동물원, 임지훈, 김목경, 심삼종, 이정란 이윤선, 안드레아스 샌드런등 대표 포크뮤지션들로 라인업을 확정했다.
 
'2014 파주포크페스티벌'에 첫 출연하는 이장희는 윤형주 김세환과 함께 한국 포크음악의 문을 연 K포크의 레전드이자 이번 공연의 맏형으로 관심을 모은다.
 
'그건 너',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등 그의 주옥같은 포크 넘버들은 중장년층에게는 진한 향수를, 신세대들에게는 신선한 충격이 되기에 충분하다.
 
'파주포크페스티벌'에 첫 출연하는 김장훈의 역동적인 무대와, 그와 함께 한국 언더그라운드음악 계보의 한획을 그은 한동준, 장필순, 여행스케치, 동물원, 임지훈, 유리상자, 자전거 탄풍경등이 한무대에 선다는 자체도 강한 기대감을 준다.
 
파주 출신으로 '종이연'이라는 포크그룹으로 음악을 시작한 윤도현이 이끄는 YB는 '파주포크페스티벌'의 상징적인 특별게스트이다. 힘있는 록스피릿과 함께 서정성도 함께 감상할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고 김광석과 아이유가 부른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의 작사 작곡자이며 원가수인 김목경, 색소포니스트 심삼종, 여성 포크듀엣 이정란 이윤선, 스웨덴 포크아티스트 안드레아스 샌드런의 출연은 '2014 파주포크페스티벌'의 특별 보너스이다.
 
한편 '2014 파주포크페스티벌'은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 죠이커뮤니케이션이 공동주관하며 부대행사로 '재야의 포크 고수'들을 대상으로 한 포크오디션 '제2회 파주포크송 콘테스트'를 함께 진행중이다.
 
세부내용과 입장권 구입 등 자세한 문의사항은 파주포크페스티벌 사무국(전화 031)931-6666, www.pajufolk.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화뉴스 편집국 press@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