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릴레이티켓' 시행

[문화뉴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15개 국공립 공연단체의 티켓 할인 서비 스인 '문화릴레이티켓'의 할인 공연 정보를 '문화포털' 누리집에서 제공한다.

'문화릴레이티켓'은 국공립 공연 단체의 공연에 릴레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화릴레이티켓'에 참여하는 공연장의 관람 티켓을 구매하면, 향후 다른 공연 관람 시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주는 티켓 할인 협력 서비스로써, '문화가 있는 날'과 더불어 국민들의 문화생활을 독려하는 문화융성 제도 중 하나이다.

'문화릴레이티켓'은 관람객들이 국악, 연극, 오페라, 뮤지컬, 콘서트, 무용 등 다양한 공연 장르를 접할 수 있게 해주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강남문화재단은 올해부터 '문화릴레이티켓'에 신규 참여한다.

이로써 강남문화재단을 비롯해 국립국악원과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서울예술단,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안산문화재단까지 총 15개 국공립 공연단체가 다양한 공연들의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티켓 할인을 받으려면 먼저 각 공연장의 공식 누리집 및 티켓 예매 사이트에서 '문화릴레이티켓' 할인권 종류를 선택해 예매한 후 공연장에서 티켓을 수령할 때, 이전에 관람했던 공연의 티켓을 제시하면 된다. 이전 관람 티켓은 2015년 1월 이후 티켓부터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초대권과 전시권은 사용할 수 없다. 티켓 수령 시 이전 관람 티켓을 지참하지 않은 경우에는 현장에서 차액을 내야 한다.

   
▲ 서울예술단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
   
▲ 프랑스 샤요 국립극장 초청작 '이미아직'

3, 4월에는 서울예술단의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를 비롯하여 중국 대륙의 옷을 입은 셰익스피어작 '리차드 3세', 정동극장의 새 상설공연 '가온: 세상의 시작', 프랑스 샤요 국립극장 초청작 '이미아직', 기획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동물원 김창기 밴드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의 할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김미례 기자 prune05@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