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MHN 이현지 기자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트로트 요정' 홍진영이 신곡 '잘가라'로 1년 만에 무대를 찾았다.

7일 오후 서울 서교동 한 공연장에서 홍진영 신곡 '잘가라' 발매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홍진영은 연애와 관련해 "연애는 인연이 오면 만나는 것이고 아니면 아닌거다. 소개팅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자연스럽게 만나는 게 좋다. 낯 부끄럽다"며 "언젠가 활동하다가 인연이 나타나면 연애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나이가 있으니 결혼에 대한 질문이 많이 들어오는데, 님을 봐야 뽕을 따지 않나. 님도 없는데 뽕 따기는 시기상조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신곡 '잘가라'는 레트로 장르로 회상, 회고, 추억이라는 복고주의를 지향하며 그동안 홍진영의 앨범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느낌의 곡이다. 현대사회에서 느껴지는 속도감의 불안 대신 친숙함과 편안함을 전달하는 가운데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노래다.

앞서 '사랑의 배터리'와 '산다는 건'이 연달아 히트 시킨 조영수 작곡가와 '믿고 듣는' 작사가 김이나가 함께 호흡해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김이나 작사가는 이번 홍진영의 싱글앨범 '잘가라'로 처음 트로트 장르에 도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그 의미가 더 크다.

한편, 홍진영의 신곡 '잘가라'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