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민혜 기자] 고전 소설 '흥부전'을 재해석해 제작된 영화 '흥부'의 언론시사회를 마치고 주인공 '흥부' 역의 정우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만났다.

이날 인터뷰에서 정우는 故 김주혁 배우고 버팀목이 되었던 부분에 대해 전했다.

정우는 "선배님의 존재만으로도 큰 힘이 됐다. 연기하면서 배우들은 느낀다. 상대 배우의 어떤 감정을 말하지 않아도 느낄 수 있는 어떤 응원의 힘이 있었다. 말로 하지 않았지만, 묵묵히 지켜봐 줬다. 초반에 제작발표회 때 말씀드린 것처럼 묵묵히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시고 현장 분위기 따뜻하게 유쾌하게 해주시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우는 "상대방 배려하고 따뜻함으로 챙기는 것. 많은 부분을 닮고 싶다. 배우로서도 그렇고 한 사람으로서도 그렇고"라며 김주혁의 닮고 싶은 점을 말했다.

한편, '흥부'는 고전 소설인 '흥부전'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양반들의 권력 다툼으로 백성들의 삶이 날로 피폐해져 가던 조선 헌종 14년, 붓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만든 천재작가 '흥부'가 어릴 적 홍경래의 난으로 헤어진 형 '놀부'를 찾기 위해 글로써 자신의 이름을 알리려던 중, 모두가 알고 있는 형제 '조혁'과 '조항리'를 만나게 되면서 깨달음을 얻고 전혀 다른 두 형제의 이야기를 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14일 개봉.

pinkcat@mhnew.com 사진ⓒ영화 스틸컷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