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MHN 권혁재 기자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발라드계에서 자신만의 단단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정승환이 새 앨범을 발매한다.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정승환의 신곡 '비가 온다'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유희열이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유희열은 "정승환의 이번 앨범에서 가장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은,  자기 이름을 걸고 단독콘서트를 하는 모습을 꼭 보고 싶었다. 그래서 정규앨범이라는 표현을 썼다. 시간이 좀 많이 걸렸다"며 "정승환이 공연에 섰을 때 슬픈 노래만 하려니 어려움이 있다고 하더라. 그래서 더 다양한 장르를 담아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안테나 첫 주자로 정승환이 컴백을 한 것에 대해서 유희열은 "일단 준비가 많이 되어있는 상태였다. 권진아 이진아 샘 킴 같은 경우는 본인들이 다 작업을 하기 때문에 자신들이 걸어가는 만큼 나올 수 밖에 없다. 정승환은 곡 제안이 많이 온다"고 전했다.

이어 "정승환에게 거는 기대는, 기존의 안테나가 가지고 있는 느낌과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라인업을 보면 알겠지만 그동안 함께해오던 동료 뮤지션이다. 기대가 굉장히 크다"고 덧붙였다.

이번 정승환의 첫 정규 음반 '그리고 봄'은 그동안 발라드로 점철된 일련의 작업들을 통해 보여준 정승환의 특징과 장점을 자연스레 담았다. 메인 프로듀서인 유희열을 시작으로 루시드폴, 이규호, 1601, 노리플라이 권순관, 권영찬, 디어클라우드, 박새별, 아이유, 존박, 적재 등이 참여한 만큼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매력이 정승환의 감성에 젖어들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후문.

타이틀곡 '비가 온다'는 이별 후 비가오는 날 겪는 솔직한 감정의 토로와 후회를 담은 공감되는 가사에 정승환의 짙은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한편, 정승환의 첫 정규 앨범 '그리고 봄'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