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아시테지(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한국본부가 이윤택 씨와 연희단거리패의 회원자격을 박탈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지난 19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성명서

아시테지(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한국본부는 연극계 거장으로 통하는 “연희단거리패 이윤택예술감독”의 성추행과 성폭력을 뒷받침하는 많은 증언과 기사를 접하면서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그 같은 사실은 감히 상상도 못한 채, 몇 해 전부터 그가 보여준 아동극에 대한 애정을 감사히 여기며 그가 연출한 몇몇 아동극을 지지한 사실에 분노를 감출 수가 없습니다. 어린이를 위한다는 아름다운 기조아래 안데르센 극장, 가마골 극장을 만든 이유가 무엇이었을까. 아이들과 그 부모님들이 이 사실을 알게 되면 어찌될까. 두려운 마음과 함께 이로 인해 순수함으로 버텨온 아동•청소년 연극의 미래에도 검은 먹구름이 드리우지 않을까 심히 마음이 무겁습니다.

이에 아시테지(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한국본부는 아동청소년 연극의 발전과 교육, 지도에 힘쓴다는 설립목적과 본 협회의 정관(11조 2항)에 의거하여 본 사건의 진원인 연희단거리패의 단체회원자격을 박탈하며 이후 안데르센극장과 가마골극장과의 관계를 정리하며 아울러 두 극장의 폐쇄를 촉구하는 바입니다.

2018년 02월 19일

아시테지(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한국본부

▲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주최한 제26회 서울어린이연극상(성명서 내용과는 관계 없습니다)

som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