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3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지난주 종영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한 책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이 2주 연속 1위를 지켰다.
 
미국 작가 케이트 디카밀로가 쓴 이 책은 4주 연속 1위를 질주하다가 '디즈니 겨울왕국 무비 스토리북'에 한 주 1위를 내줬지만, 지난주에 이어 2월 다섯째 주(21~27일)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도 선두를 지켰다.
 
2009년 처음 국내에 출간됐다가 묻힌 이 책은 '별에서 온 그대'에 주요 소품으로 나오면서 다시 발간됐다. 책은 400년 전 지구에 떨어진 외계인 도민준(김수현)과 톱스타 천송이(전지현)의 사랑을 그린 이 드라마에서 도민준이 틈틈이 꺼내 읽는 책으로 나왔다. 책 속 문구는 종종 자막으로 처리돼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 뒤를 따라서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중에서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의 영어 원서 'Frozen'은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차지했고, 문학평론가 정여울씨가 감성적인 문체로 여행의 단상을 풀어놓은 에세이집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이 지난주보다 세 계단 상승한 3위에 올랐다. SBS '힐링캠프'에 출연했던 철학자 강신주의 저서 '강신주의 감정수업'이 한 계단 내려간 4위를, 김미경의 에세이 신간 '살아 있는 뜨거움'은 세 계단 올라간 5위를 기록했다. 
 
조정래의 '정글만리' 1~3권은 각각 6위, 8위, 9위에 자리하며 지난주에 상승세를 이어갔고, '겨울왕국 무비 스토리북'이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가며 7위에 자리잡았다. 여자인 엄마가 남자인 아들을 이해하는 방법을 담은 책 '엄마는 아들을 너무 모른다'는 다섯 계단 하락한 10위에 머물렀고, '디즈니 겨울왕국 스티커북 500'이 두 계단 내려가 11위에, 말콤 글래드웰이 피할 수 없는 강력한 거인을 쓰러뜨린 작은 다윗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윗과 골리앗'은 두 계단 올라가 12위에 자리했다. 
 
성장을 멈추지 않는 사람들의 48가지 공통점을 담은 책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가 지난주보다 여섯 계단 껑충 뛰어 13위를 기록했고, 은희경의 다섯 번째 소설집 '다른 모든 눈송이와 아주 비슷하게 생긴 단 하나의 눈송이'는 출간하자마자 1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어린이 동화 '겨울 왕국'은 두 계단 떨어진 15위에 자리잡았다.
 
혜민 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16위를 차지했고, 법륜 스님의 '인생수업'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17위를 기록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전하는 잡담 훈련법을 담은 책 '잡담이 능력이다'는 18위로 다시금 순위에 진입했으며, 김은주 카피라이터의 에세이 '1cm+'가 두 계단 내려가 19위에, '디즈니 겨울왕국 색칠 스티커북'은 다섯 계단 내려간 20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격정의 밤'이 새롭게 1위를 거머쥐었고, '발렌타인데이의 짐승'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2위를 기록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모란' 세트가 일곱 계단 껑충 뛰며 3위를 차지했고, 로맨스 소설 '장난처럼'은 지난주에 이어 4위에 자리했다.

로맨스 소설 '살며시 귀 기울이면'이 세 계단 오르며 5위를 기록했고, 성인 로맨스 소설 '시크릿 레슨' 2권이 6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조정래의 '정글만리' 1권은 한 계단 내려간 7위에 머물렀고, 성인 로맨스 소설 '위험한 여행' 세트는 8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전하는 잡담 훈련법을 담은 책 '잡담이 능력이다'는 일곱 계단 하락한 9위에 자리했고, 철학자 강신주의 '강신주의 감정수업'은 10위로 다시금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hns.co.kr / 도움말 ⓒ 예스24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