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아름답고 건강한 가슴은 여성성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하지만 모든 여성이 볼륨감 있는 가슴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니라, 선천적으로 가슴의 크기나 모양 개선을 위해 가슴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도 많다. 

하지만 가슴은 여성을 상징하는 중요한 신체 부위인 만큼, 성형수술을 고려할 때도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 특히 무조건 큰 가슴보다는 전체적인 체형분석을 통해 신체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가슴 크기와 모양을 고려해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의 경우 자신의 체형과 체질, 기존 유방에 대한 정밀한 분석으로 이뤄져야 한다. 수술 전 유두의 위치와 피부 탄력, 흉곽의 크기 등을 꼼꼼하게 측정하지 않으면 비대칭, 비침 현상, 부자연스러운 촉감 등으로 인해 재수술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 이목을 끌고 있는 모티바 보형물은 자연스러움과 안전성을 갖춰 실제 내 가슴 같은 모양과 촉감을 구현해 인기를 얻고 있다. 중력에 따라 누웠을 때 라운드 형태로 퍼지고, 서 있을 때는 물방울 모양으로 변하는 자연스러운 움직임 때문인데, 모티바 보형물은 구형구축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쥬얼리성형외과 임형우 원장은 "신축성이 뛰어난 모티바 보형물은 표면이 매끄럽고 균일해 수술할 때도 최소 절개로 쉽게 삽입할 수 있다. 섬세한 박리와 지혈로 피통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고 출혈과 통증, 흉터도 최소화해 일반 가슴성형보다 회복이 빠르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티바 공식 병원으로 지정된 곳에서만 할 수 있는 고난이도의 가슴 수술 방법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살린 전문의의 집도로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며 마취통증의학과 상주와 환자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응급처치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도 따져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쥬얼리성형외과 임형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