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봄에 찾아온 따뜻한 연극 '돌아온다'가 오는 4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드림아트센터 2관 더블케이씨어터에서 공연한다.

서울 연극제 대상 수상작 '만리향'의 정범철 연출과, 올해로 등단 20주년을 맞는 한국 연극계의 중진 극작가 선욱현 작가가 함께 만들어낸 연극 '돌아온다'는 방송과 공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김수로, 강성진을 필두로 2015년 초연에 이어 김곽경희, 리우진, 유안 배우가 참여했고 대학로에서 다양한 연극 무대를 통해 내공을 쌓은 배우 정상훈, 김로사, 김사울, 최영준, 장격수가 참여했다.

또, 김수로 프로젝트 연극학교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준 신인배우 윤대성, 박세원, 성근창, 서혜원, 이예원, 심지윤이 합류하면서 선후배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작품이라는 것도 주목해볼 만한 점이다.

2015 제36회 서울연극제 우수상과 연출상을 수상하고, 2017년엔 영화로 개봉되어 제41회 몬트리올국제영화제 경쟁부문 금상을 수상한 연극 '돌아온다'는 욕쟁이 할머니, 초등학교 여교사, 집 나간 필리핀 아내를 기다리는 청년 등 후회와 미련이 많은 각자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진한 기다림과 그리움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이 연극을 통해 우리의 '가족', 누군가에 대한 그리움, 개인주의적 사고들이 놓치게 만드는, 그러나 우리의 무의식과 본능은 기억하고 있는 '향수'를 건드리고자 한다.

작가 선욱현, 연출 정범철, 러닝타임 100분(인터미션 없음).

som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