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인문학을 비롯해 경제와 재테크, IT와 생활 전반의 다양한 자기계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오마이스쿨(대표 조용준)이 4월 한달 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미래 산업 변화와 대응’ 위한 <오마이스쿨 미래 대응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마이스쿨 미래 대응 아카데미>는 4월 13일, 14일, 2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서초동에 위치한 오마이스쿨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미래를 변화시키는 핵심적인 산업 트렌드에 대해 설명하고, 미래 대응책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구성되며, 최진기 강사, 조승연 작가, 우주인 이소연 박사까지 총 3명의 유명 강사진이 연사로 출연한다.

4월 13일(금) 1회차 <오마이스쿨 미래 대응 아카데미>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우주과학 산업전문가 이소연 박사가 첫 주자로 나선다.
미래를 바꿀 핵심 산업으로서 우주과학 산업의 동향과 미래를 전망하고, 우주에서 진행한 과학실험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주과학 산업 종사자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총체적인 이야기를 다룬다.

이소연 박사의 <미래 대응 아카데미> 강좌 바로 다음 날인 14일(토)에는 O tvN <어쩌다 어른>, mbc<라디오스타>, jtbc<비정상회담> 출연으로 스타작가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조승연 작가가 <오마이스쿨 미래 대응 아카데미>의 연사로 나선다. 조승연 작가는 이 강연에서 ‘신흥강국 탐방기’라는 주제로 세계의 산업을 주도하는 신흥강국의 역사와 문화, 변화하는 추세를 살펴보는 비즈니스 전략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서 경제 분야의 베스트셀러 강좌를 연이어 내놓았던 최진기 강사도 <미래 대응 아카데미>의 최종 주자로 나선다. 최진기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 변화에 따른 경제 변화, 전반적인 산업의 변화를 짚어나가면서, 급변하는 부동산 산업시장의 변화가 과연 대폭락의 전조인지, 내 집 마련의 기회인지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오마이스쿨 측은 "내 삶을 바꾸는 자기계발 콘텐츠를 나누는 것이 오마이스쿨의 모토"라며, "<미래대응 아카데미>를 통해 내 삶과 동떨어진 줄 알았던 산업 시장의 변화에 주목할 수 있도록 하고, 미래를 대응하는 힘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오마이스쿨 미래 대응 아카데미>는 4월 13일(금), 14일(토), 21일(토)에 진행되며 각각 100명씩 총 3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를 원한다면 오마이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