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배리어프리 문화기획사 스튜디오뮤지컬(대표 고은령)이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유돈현)이 주최하는 2018 미래교육사업 중 문화예술분야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식정보화에 기반한 세계교육 개혁의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21세기에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시작된 이번 사업에서, 스튜디오뮤지컬은 인문학과 기술·예술이 만나는 미래형 리더십 교육인 휴마트Humar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2018 휴마트HumArt - '싱어송라이터 스쿨' 수업사진

휴마트Humart란 인문학, 인성을 뜻하는 휴머니티(Humanity)와 기술을 뜻하는 스마트(Smart), 예술을 뜻하는 아트(Art)의 결합으로 인성함양을 위한 인문학적 교육과 기술융합형 예술교육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청을 통해 선정된 학교의 도내 학생들은 인문학과 문화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한 싱어송라이터스쿨, 인문학과 소통하는 K-뮤지컬, K-pop과 한국 대중문화, 패션 메이크업과 K-뷰티, 우리 소리와 퓨전국악 5개 프로그램과 4차산업과 문화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한 IEQ기반 UCC제작, 드론을 활용한 영상제작 교육, VR영상제작 및 VR/AR체험, 편집 디자인 틀을 활용한 웹툰 제작 4개 프로그램을 심층적으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 2018 휴마트HumArt - '싱어송라이터 스쿨' 수업사진

다양한 공연, 교육 사업으로 장벽 없는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지정 예비사회적기업인 주관기관 스튜디오뮤지컬은 금년 휴마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단위학교 내에서는 어려운 교육,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예술 분야 인재 육성에 보탬이 될 계획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주관기관 (주)스튜디오뮤지컬로 하면 된다.

som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