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양주시가 강력후보였던 테크노밸리가 확정되고 GTX C노선이 수원-양주까지 연장되면서 서희건설이 양주시에 짓는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분양에 속도가 붙고 있다.

이로서 양주는 살기좋은 환경의 실거주 뿐만이 아니라 부동산 시세상승을 부르는 대형호재들로 인해 프리미엄이 형성된 경기북부지역의 유일한 투자처로도 손색이 없게 되었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까지 12개동 전용면적 59~84㎡ 887가구의 규모로 지어진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6•3 주택법 시행 이후 경기 북부권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대단지 아파트다. 해당 지역에는 수도권 북부 유일이며 6만3천가구 16만3천여명이 거주하는 초대형 신도시인 양주신도시 옥정지구도 개발 중이고 양주 테크노 밸리가 건설확정되어 향후 부동산 가치의 전망도 밝은 지역이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아파트 내부의 특화설계가 특징이다. 대부분의 세대에 최근 대세인 4베이 설계를 적용하고 펜트리룸도 마련해 공간과 조망을 모두 잡았다. 또 판상형 위주의 단지배치로 맞바람 통풍효과를 극대화하고 채광이 매우 우수하다. 덕정소공원과 청담천도 가까워 단지 근처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입지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양주신도시의 가장 큰 호재인 GTX수혜가 기대된다. 오는 2024년까지 의정부~금정 구간(45.8km)에 건설 예정인 GTX(광역급행철도)C노선을 위로는 경기도 양주 덕정역까지,아래로는 수원역까지 연장하기로 당초 사업 계획이 변경됐다.

국토교통부는 "기존보다 사업비 760억을 더 투자해 노선을 연장하면 하루 이용 수요가 26만명에서 30만명으로 증가할 전망"이라며 "이 같은 사업 변경 계획을 최근 기획재정부에 통보했다"고 17일 밝혔다.

GTX노선이 완공되면 양주신도시 덕정역에서 삼성역까지 약10분대 도착이 가능하다. 특히 양주신도시 서희스타힐스는 덕정GTX역을 도보5분거리로 초역세권의 입지를 가지고 있고 수서발 고속열차(SRT)가 오는 2024년부터는 경기 의정부역까지 연장 운행하게 돼 서울강북,경기 북부 지역 주민들도 가까운 역에서 SRT를 이용하여 이제는 목포,부산까지 양주에서 출발할수 있고. 제2외곽순환도로도 2022년 개통 예정에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 지하철 1호선 덕정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3번 국도 이용 시 의정부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이 용이하다.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도 지난 7월 개통되었다. 2024년 제2 외곽순환도로도 개통될 예정에 있다. 

단지가 위치한 덕정동 구도심 중심은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곳이라 주거의 편의성도 높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 에브리데이, 게다가 이마트 양주점과 롯데마트 양주점, LF스퀘어 등도 가깝다. 게다가 단지 인근에 2636개 기업이 입주 예정이라 배후수요는 갖췄다.

덕정초, 덕정중이 도보거리, 덕정도서관도 가까이에 있다. 단지 반경 2~3km 안에는 회정초등학교와 칠봉초등학교, 고암초•중교, 회천중학교, 예원예술대학교가 있어 교육환경도 준수하다.

해당 현장의 입주가 시작되면 지난 2014년 입주한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1•2단지와 함께 총 3500여가구의 미니신도시급 서희브랜드타운이 만들어져 대단지를 선호하는 최근 실거주 수요자의 니즈를 완벽히 충족시킬 수 있다고 평가된다. 현재 분양 중인 3단지는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래 대표번호로 예약 후 방문 시 전문 상담원에게 더욱 자세한 1:1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