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박지희 인턴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 관내 4개 공공도서관은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

울주도서관은 올해로 제 54회를 맞이하는 도서관주간 행사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알고 있니? 도서관' 을 비롯하여 '관장님 책 읽어주세요' '미니온 매직·버블·매직쇼,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 및 후속 프로그램인 하호호 동화놀이터'를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토요체험행사로 가족과 함께하는 '봄내음 가득 숲 체험'을 운영한다 .

특히 , 태화강 정원박람회 개최를 맞이하여 '책으로 만나 보는 정원' 전시회를 운영하여 정원의 다양한 모습과 정원 가꾸는 방법 등을 소개한 도서를 전시한다. 

이 밖에도 2016년도 과월호 잡지 무료 배부 행사, 영화로 다시 보는 동화, 54번째 대출자를 찾아라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남부도서관은 '책 속 독서 퍼즐 : 노는 도서관, 배우는 도서관', '과년도 잡지 무료로 나눠 드려요', '그림책에 담긴 원화 전시 : 숲속 재봉사의 꽃잎 드레스', '영화 나들이'등 8개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동부도서관은 도서관내 3개 자료실을 투어하고 스탬프를 받아오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도서관 투어 스탬프 팡팡", 울산동부경찰서 스쿨폴리스와 협력하여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떠나는 동화나라"로 구연동화와 성폭력 예방교육을 한다. 

또한 유아에게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는 북스타트, 과월호 잡지배부 등 15개의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

특히 , "책 읽는 울산"을 위해 도서대출 5권에서 1권 더 대출해 주는 '한 권 더 읽는 데이' '책으로 만나는 도서관이야기', 그림책 '개구리네 한 솥밥' 원화 전시, '책 읽어주는 사서' 등 행사가 있다.

이 밖에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SNS 사진공모전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도서관에서 찍은 활동사진을 한국도서관협회 SNS 에 올리면 추후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받을 수 있는 행사로 당첨자는 세계 책의 날 23일에 발표한다 .

중부도서관은 도서관주간 54주년을 기념한 '54번째 행운의 대출자를 찾아라', 우리나라 속담에 관련된 책을 읽고 퍼즐을 풀어보는 '도전! 우리 속담 퍼즐 맞추기', '지난 잡지 무료 배부'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

또한, 2018년 북스타트는 지난 12일부터 시작했고 북스타트 심화 프로그램 '엄마랑 아가랑 동화놀이터'를 13일 오전에 진행할 예정이다.

press@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