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국악원

[문화뉴스 MHN 이은서 인턴기자]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오는 5월 14일부터 25일까지 '제32회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의 작품 응모를 실시한다.

제32회 국립국악원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은 지난 31년간 400여 곡의 창작 국악동요를 배출해낸 유서 깊은 대회로, 대회에서 배출된 20여 개 작품이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어 널리 불리고 있다. 이번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전 세계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장단과 선율 등 전통성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현시대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흥미로운 주제를 담은 창작동요를 발굴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며, 참가 부문은 유아와 초등으로 나뉜다. 우리의 전통적 선율과 장단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참신한 노랫말과 소재를 포함하고, 초 고음역과 초 저음역을 자제한 음역대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한편, 영예의 대상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국립국악원장상, 우수상 10명에게는 각 70만원과 상장이 주어져 총 12명에게 상과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 작품은 창작국악동요 음반으로 만들어져 초등학교와 관련된 기관에 보급할 예정이다.

vina12345@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