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흔히 피씨방 창업에는 '동네장사'라는 별명이 붙는다. 보통 PC방을 찾는 사람들은 동네 주민들이기 때문에 꾸준한 매출을 올리기 위해 해당 지역의 단골손님을 끌어 모아야 한다는 뜻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PC방 점주들에게 '어떻게 하면 우리 매장이 동네에서 입소문 날 수 있을 것인가'는 깊은 고민거리로 떠오른다.

지난 18년간 전국 1,000여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 했던 PC방창업 프랜차이즈 아이비스PC방은 최근 가맹점주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제시했다. 각 매장 상황에 맞춰 이색적인 매장 마케팅 이벤트를 개최해 가맹점 단골손님 모으기에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것.

아이비스PC방은 매출이 낮은 매장과 신규 개업 가맹점을 선정해 이를 대상으로 단골손님을 확보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 이벤트를 선보였다. 일반적인 피씨방 이벤트인 LOL게임대회뿐만 아니라 1만5천명 이상의 SNS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오버워치 코스튬플레이어 'AZA'를 전속모델로 내세워 오버워치 게릴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아이비스PC방이 선보인 이러한 매장 이벤트 마케팅은 가맹점주와 아이비스PC방을 찾는 고객 모두에게 즐거움과 함께 가맹점 홍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객 경험을 중시하는 색다른 이벤트가 단골손님 확보를 유도하면서 실질적인 매장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아이비스의 특별한 이벤트인 고스튬플레이 이벤트는 고객 호응도 뿐만 아니라 이벤트 이후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도 높다"며 "이미 4월 용인 성복점과 5월 화성 향남점에서 이벤트가 계획 중이고 이후에도 이벤트 진행의사를 보인 곳이 많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비스PC방 무료 창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에 위치한 아이비스PC방 본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창업설명회는 아이비스PC방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1:1컨설팅, PC방 계 동향 등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