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출산 이후에 찾아오게 되는 신체의 변화는 여성들에게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급격한 질 이완 현상도 이에 해당되는데 이런 변화는 각종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성들의 자존감 하락의 주요 원인이다.

이에 따라 출산 이후 질 이완 현상을 겪는 여성들은 질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이쁜이수술로 알려져 있는 질성형수술은 이완된 질 입구와 내부의 근육을 조여주고 골반 근육을 복구하는 수술을 말한다. 이 수술법은 질 이완 형상을 개선할 뿐 아니라 질염, 방광염, 자궁탈출증, 여성 요실금 등에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비교적 큰 환자의 경우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비절개 방식의 질타이트닝 시술을 적용할 수 있다.

질은 여성에게 있어 민감한 신체 부위인데다가 수술 후 염증이나 출혈, 통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질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권혜성 원장은 “출산 이후 질 이완 현상은 위생적인 문제는 물론 여성들의 자신감을 하락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여성성형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기능적, 심미적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 권혜성(로앤산부인과 잠실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