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오랜 시간 영어에 대한 중요성이 꾸준히 강조되고 있으나 실제로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다가 취업 및 승진시험이 닥치면서 영어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 1600여개의 기업 및 기관이 신입 채용 시 미국외국어 교육평가 전문 위원회의 시험, 오픽 성적을 활용하고 있으며, 삼성을 비롯한 한화, 롯데, CJ 등 대기업이 임직원 인사고과에 오픽을 반영하겠다고 한 뒤부터 성인/직장인영어회화학원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언제나 ‘주요스펙’으로 꼽히지만 늘 어렵기만한 영어공부에 대한 궁금증을 풀기 위해 오픽시험 학습 및 영어회화 교육 전문가 6:12어학원 황용주대표와 이야기 나눠봤다. 

Q 영어교육을 시작하게 된 동기가 궁금하다

영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싶은 건 누구나가 바라는 일일 것이다. 나 역시 영어를 막힘없이 구사하고, 응용하고 새로운 곳에서 소통하는 것을 상상하며 나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는 것을 꿈꿨다. 

그러다 보니 영어의 필요성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깨달을 수 있었고 더 나아가 불필요한 학습 정보를 개선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꼈다. 아울러 스스로 직접 느끼고 터득한 영어 학습 노하우를 제공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이르게 돼 6:12 강남영어회화학원을 개설하게 됐다. 

Q 6:12어학원은?

6:12어학원은 지난 2013년 강남 본원 개설을 시작으로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영어학습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수강생에게 일대일 맞춤 영어 말하기 교육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강의 모니터링과 분석으로 강사진의 역량을 높이고 있다. 

Q 전문가가 생각하는 영어공부

흔히 영어 공부관련 노하우를 이야기 할 때, 미드를 시청하라, 단어를 외우고 문법을 공부해라, 스타강사의 강의가 필수다 하는 말을 한번쯤은 듣게 된다. 그러나 이렇듯 각종 유명 공부법에 따라 자신을 맞추다 보면 영어 습득률은 본래 나아가야 하는 학습속도에 비해 떨어지기만 할 뿐이다. 

영어 교육자로서 영어 공부에 대한 강의를 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이 있다. 영어는 기본적으로 언어다. 영어를 배운다는 생각보다 언어를 처음 배우는 이처럼 공부한다면 보다 빠른 학습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Q 언어로써의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무엇이 중요한가

처음 언어를 배우는 아이는 부모로부터 소통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많은 것을 요구한다. 부모는 아이가 말을 트고 스스로 원하는 문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가르치며 기다리는 과정을 거친다. 이와 같은 단계를 거치면 비로소 아이는 언어를 터득하고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 데에 이른다. 

이에 영어를 배우는 학습자는 부모 즉, 조력자의 역할을 해주는 이가 필요하며 조력자는 학습자로 하여금 영어 공부에 필요한 능력을 세심하게 이끌어 줄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성인영어는 평균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때문에 영어의 처음과 끝을 함께 해줄 수 있는 조력자와 같은 존재를 찾는 것, 그것이 학습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Q 그렇다면 6:12어학원의 학습 특징은 무엇인가 

6:12어학원은 앞서 말한 언어로써의 영어 학습을 위해 1대1 밀착 학습을 시행한다. 특히 성인의 학습 속도는 청소년기 보다 떨어질 수 밖에 없으므로 더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요할 수 밖에 없다. 

기존 어학원의 천편일률적인 수업은 학습자의 목표에 도달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그러나 6:12어학원은 다른 학원과 다르게 개인의 학습 목적에 따라 커리큘럼이 적용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 6:12어학원만의 오픽 학습 노하우를 회화에도 접목시켜 말하기 능력을 단기간에 끌어올 수 있도록 돕는 통영어 학습법을 진행한다. 강사는 학습자의 회화를 듣고 수준에 맞는 올바른 표현을 알려주고 패턴반복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일대일영어회화학원 6:12어학원 황용주대표는 “영어공부를 평생 해야 한다는 부담감은 버리는 것이 좋다. 목표하는 단계가 있다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단계에 이르렀을 때 영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이 6:12어학원의 목표다”라고 전했다. 

한편, 6:12어학원은 강남영어회화학원 이외에도 수원영어회화학원을 개원, 더욱 많은 이들의 영어학습을 돕는데 일조하고 있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