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사회교육중앙회가 유아교육정보를 얻고자 베이비페어(유아박람회와 유아교육전 등)와 베이비카페, 맘카페, 웩슬러지능검사 등에 관심 있거나, 취업준비를 위해 유아교육과나 아동학과 및 상담심리학과 등의 취업자격증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개설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 22종의 심리상담사 자격증강의를 100% 전액 무료 지원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웩슬러 지능검사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검사 중 하나이며, 영유아, 소아, 성인 등 다양한 버전이 있다. 개인에 대한 지능평가 뿐만 아니라 인지적인 강점과 약점을 포함한 전반적인 인지기능과 성격, 심리적인 측면도 알 수 있는 포괄적이고 역동적인 검사로 아이의 지능수준검사 및 재능, 잠재력 발견을 위해 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으며 최근 베이비페어나 맘카페 등을 통해서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최근 트렌트를 확인하고자 하는 부모들도 늘어 나고 있다.

사회교육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무료이벤트 취지는 아동심리에 관심이 많거나 유아교육정보, 육아방법, 최근동향을 알고자 하는 자(부모 및 교육자 등) 또는 유아교육진흥원, 유아교육전공 관심자나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유아교육프로그램개발 또는 자기계발을 하도록 돕기 위함이다. 또한 취업준비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이번 무료이벤트가 정서발달과 학습인성교육지도 관련 자격증취득으로서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게 될 것이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제공되는 강의는 인기자격증(여성인기자격증), 유망자격증으로 아이의 기질을 제대로 파악하거나 아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게 돕고 심리안정과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이며 이는 유아·아동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적용이 가능하고 사회복지시설, 기업CS업무, 리더쉽강의, 백화점·마트문화센터강의, 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학교기관, 방과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 학원이나 아동복지센터 등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하다.

강의는 크게 심리상담분야와 교육지도분야로 나뉘는데 심리상담분야에는 다양한 심리분석도구 및 심리치료기법으로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를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심리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치료해주는 ‘심리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이외에도 심리표현을 정확히 하지 못하는 아동들에게 미술활동을 통해 마음을 드러내게 하며 실제로 내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효과적인 ‘미술심리상담사’, 가베놀이·모래놀이 등 놀이를 통하여 쉽게 아이들의 심리상태를 진단하고 원인을 파악하며 치료하는 ‘놀이심리상담사’가 있다.

또한 가족 문제의 개입 상황에서 가족원들을 바람직하게 상담하고 치료함으로써 가족의 건강성을 회복시키는 ‘가족심리상담사’, 틱장애, 불안장애, ADHD, 우울증, 망상증, 조현병 등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정신건강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가 있다.

교육지도분야는 학습지도를 실시해 학습능력향상(창의력 키우기와 집중력 높이는 법 및 공부 잘 하는 법 등)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인성발달도 지도하며 이에는 진로적성상담사(MBTI검사 진로적성검사),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지도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등이 있다.

무료강의신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이라고 기재후 3가지 강의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100% 조건없이 무료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및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 등 일체의 서류제출이 없이 누구나 신청하여 들을 수 있다.

강의는 4주~6주간의 온라인강의로 이루어지며 모바일기기 지원도 가능하고 강의교재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이력서·자기소개서 등 관련자료 지속적 업데이트, 취업센터를 통한 구직정보·채용정보 공유, 실무특강 등으로 취업준비생, 이직자, 재취업자, 여성취업자, 주부취업자 및 관련직업에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최상의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