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여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임신 및 출산 이후 질 이완 등의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는데 이러한 질 이완 현상은 여성의 자존감 저하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요실금 등 여성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개원가에서는 여성의 임신, 출산 과정으로 인해 늘어난 질과 골반 근육을 복원해주는 질성형 등 여성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여성성형 중 하나인 질성형은 질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이는 수술로 질 이완 현상을 개선하고 골반 근육을 복구할 수 있다. 더불어 자궁탈출증, 요실금 등 각종 여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여성성형에는 질성형수술 외에도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소음순수술 역시 시행되고 있다. 소음순수술은 소음순이 지나치게 크거나 모양이 비대칭일 경우 이를 개선시켜주는 수술법이다. 미세 레이저를 이용하는 수술로써 여성 질환 예방과 함께 소음순 모양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질성형이나 이쁜이수술은 간혹 수술 후 수술 부위에 염증이나 출혈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수술 후 부작용 증상이 심해질 경우 병원을 방문해 의료진을 통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부산점 이광배 원장은 “이쁜이수술이나 질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며 “여성의 예민한 신체 부위를 수술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성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상담을 거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pd@mhns.co.kr [도움말] 로앤산부인과 부산점 이광배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