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교육청, 학교급식 영양사 역량강화 연수

 

[문화뉴스 MHN 박지희 인턴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는 지난 10일 오후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학교급식 영양(교)사 27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치환 축산물품질평가원 부산경남지원장의 '축산물의 가치와 이해 및 검수 요령' 에 대한 강의로 축산물 검수 시 학교에서 반드시 축산물 유통관리시스템에 조회·입력하여 축산물검수 안심서비스 활용 의무화에 따른 적극적 활용방안과 안전한 식재료 검수요령에 관해 설명했다.

이어진 기본방향 설명회에서는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관리를 위하여 식재료 구매 시 반드시 원산지를 명시하고, 검수시 대면검수는 물론 학부모 또는 교직원 참여하에 복수검수를 하며, 학교급식소에서 사용하는 식기 등 급식기구 세척제는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수산화나트륨 (NaOH) 함유량 5% 미만의 제품을 사용하도록 강조했다.

또한 청렴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울산광역시교육청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등 급식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안내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서울, 경기, 경북지역 등에서 학교 급식 식중독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지만,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울산지역에서 식중독 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청렴한 학교급식을 만드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