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아프리카티비(TV) BJ 한나가 ‘한나의 역사스캔들’ 책을 출판했다.

지난 8일 출간된 한나의 ‘한나의 역사스캔들’ 책은 10년 넘게 역사 전문 BJ로 활동해온 저자가 방송에서 다뤘던 이야기들 중에서 독자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만 골라 구성했다.

책 내용은 다소 딱딱하고 무거운 주제의 정사(正史)보다는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 속 이야기나 조금은 야하고 충격적인 야사(野史) 등을 한나의 특유의 톡톡 뒤는 입담으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우리가 흔히 마주치지 못했던 역사의 이면을 성실하게 비추면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펼쳐나가는 저자는 여러 가지 특별한 상황을 마주하면서 때로는 이성적인 모습을, 또 때로는 감성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결코 중심을 잃지 않고 선을 지키는 자세로써 역사를 대하는 올바른 관점을 독자에게 제시한다.

이 책은 크게 ‘사회·문화’ 편과 ‘인물’ 편의 2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흥미로운 이야기뿐만 아니라 성 소수자나 사회적 약자들의 삶과 문화, 가슴 아픈 우리의 역사를 폭넓게 다룸으로써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과 함께 가슴 깊이 생각할 거리를 남겨준다.

또한 하나하나의 챕터마다 시사, 과학, 예술, 문학 등과 연결시켜 역사 이야기를 풀어내는 ‘한나톡톡!!’은 또 다른 읽는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고 있는 한나는 유튜브 채널 ‘한나의 역사스캔들’ 누적 조회 2000만 뷰 기록과 함께 학습 BJ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chunghee3@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