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소희 기자] 원자력안전위원회가 5일 만에 대진침대 '방사선 피폭선량' 조사결과를 번복한 가운데 여론은 분노하고 있다. 

▲ 사진 JTBC

15일 원안위는 긴급브리핑을 열고 "대진침대가 판매한 침대 매트리스 7종 모델이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의 가공제품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결함제품으로 확인돼, 수거명령 등 행정조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원안위는 지난 10일 대진침대의 실제 라돈 피폭선량이 법에서 정한 기준치 이하라고 발표한 바 있다. 

결국 5일 만에 '기준치 초과'라는 결과를 다시 내놓자 여론은 분노하고 있다. 

네티즌은 "대진침대 리콜만 해줄게 아니라 해당 매트리스 사용한 사람들 건강검진비용까지 다 부담해야지" "아이들이 태어나기전부터 지금까지 대진침대 뉴웨스턴 슬리퍼인데.. 아이들이 무슨죄인가요..? 라돈은 어린아이일수록 암 발병확률이 크게 올라간다고 합니다. 제대로 보상받게 문재인대통령님께서 간섭해주세요" "대진침대 소비자와 소통채널이 없습니다. 젼화 불통이고 홈피 게시판도 막았습니다. 천벌받습니다" "대진침대에서 자다가 암 걸리거나 앞으로 걸릴 사람들 어떻게 책임질거냐 이건 집단 살인이다."라며 분노를 감추지 않았다. 

또한 "망할 회사는 망하면 되지만 소비자들은 어쩌냐? 이거 완전히 가습기 살균제 복사판이네. 원자력 위원회는 왜 이랬다 저랬다냐? 다 사표내시오."라며 성급하게 조사결과를 낸 원안위를 비난하기도 했다. 

한편 원안위는 대진침대가 판매한 침대 매트리스 7종 모델에 대해 수거 명령 등 행정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press@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