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뉴스 MHN 권혁재 기자

[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오는 18일 발매 예정인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로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 케이타운포유(Ktown4u)의 Ktown4u Chart (케이타운포유 차트)에서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집계 결과, 1위를 기록했다.

Ktown4u Chart (케이타운포유 차트)는 Ktown4u 온오프라인 판매량을 주문수량 기준으로 집계하는 판매순위로서 특히 해외 팬들이 판매순위 검색으로 많이 애용하고 있으며 K-POP 음반 판매순위 뿐만 아니라 연예인 MD굿즈나 K뷰티, K패션 판매 차트도 함께 공표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이번 앨범의 테마를 명확히 보여준다. 또한 해당 곡은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의 곡이며, 방탄소년단의 어두운 감성이 담겨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를 공개하고, 2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 신곡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chunghee3@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