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웨이팡 빈해지구(Baihai Baihai)의 바이랑강(Bailang River) 입구에 있는 '발해의 눈'이 공식 운영된다. 

세계에서 가장 큰 비축 관람차, 세계 최초의 직물 격자 모양 관람차, 세계 최초의 비 샤프트 관람차다. 이곳은 해안문화, 관광사업의 중심지이다. 방문객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비축 관람차를 타고 발해만의 전망을 즐기고 빈해 (Binhai)의 중부 도시를 내려다 볼 수 있다. 또한 하이 하 강 (Haihe River)의 경관을 감상 할 수 있게 되었다.

Bailanghe 관람차는 바이랑강의 맞은 편에 교량과 관람차의 조합으로, 540 미터의 총 길이, 관람차의 센터 교량이 125 미터, 36대이다. 각 관람차는 8명에서 10명 탑승가능하다. 한 바퀴 운영시간은 30분이 소요된다. 

다리 아래의 공간도 게임과 운동을 결합한 캐나다의 XD 인터랙티브 영화관, 일본의 3D 애니메이션과 세가 트랜스 포머의 전시, 디즈니랜드의 고전적인 볼트 게임 시뮬레이션, 전쟁의 신 (God of War), 가상 롤러코스터의 스릴 넘치는 여행, 무죄와 꿈 같은 색으로 가득한 거품 체험 등을 시뮬레이션 하게 된다. 웨이팡 바이랑 강 경치 좋은 경치가 좋은 지역으로 교통, 관광,  비즈니스 및 레저. 하나의 통합 된 지역이다.

최근에는 해양문화, 연의문화, 염전, 수산문화 등 관광 자원의 장점을 살려 한축을 형성하고 있다, 한 축인 하이하이(海江湖)방조제를 갖추고 관광 인프라 구축과 문화관광레저, 레저용 크루즈 투어 등을 관광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해당 지역의 한 축인 백랑하를 축으로 하는 '축'은 해양지구, 화운데이 극장 프로젝트를 핵심으로 하고, 1만 m의 백사장, 온천, 요트 경주 등 연안 명소를 통합하고 요트 경주 등을 연결해 관광객을 끌어올리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웨이팡 빈해 구는 4개의 해안 지역 건설을 가속화해왔다.  관광 산업의 레이아웃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관광 인프라 및 문화 관광 프로젝트 건설을 늘리고 멀티 비즈니스 여행 산업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러한 결과로 성공적인 웨이팡 국제연축제, 세계 선수권 대회, 주요 국제 승마 행사와 문화 축제 및 염전, 수산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편, 2017 서핑 연, 웨이팡 빈 하이는 '이상한 나라의 해안' 문화 관광 목적지 브랜드, 바다의 기쁨에 포함되어 개최되었다. 앞으로도 웨이팡 빈해지구의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chunghee3@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