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여성은 임신, 출산뿐만 아닌 시간이 지나 노화로 피부뿐만 아닌 질의 상피 두께가 얇아지고 주름이 없어지며 탄력이 줄어들게 되어 질염, 불감증, 요실금, 질 건조증, 골반장기탈출증 등 여성질환과 관계 시 성감이 떨어져 자신감 상실과 심하게는 우울증이 찾아오는 경우도 있다.

또한 소음순비대칭, 과도하게 늘어진 소음순으로 이를 개선하위해서나 미관상 본인의 만족도를 위해 소음순수술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대개 출산을 하거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질이 이완되고 후굴된 자궁근육등 외음부가 늘어지거나 관계 시 질방귀 현상 등으로 인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행한다.

질성형을 잘못 받게 될 경우 질손상 및 통증, 질근육 이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실제로 질성형 이후 질이 손상돼 성교 시 통증이 생기거나 수술 후 다시 질이 이완되는 증상을 겪는 이들이 여러 있다. 따라서 이쁜이수술방법과 후기를 충분히 살피고 본인에게 맞는 질성형수술방법을 찾기 위해 충분한 상담을 거처야 한다.

소음순수술이든 이쁜이수술이든 여성성형수술을 결심하고 여성의원이나 여성비뇨기과등 질성형수술 전문병원을 선택할 때는 집도하는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따져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임상경험이 많다는 것은 그에 따른 수술법에 대한 노하우도 축적되었다는 의미다.

다만 미용수술은 결과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부인과 질수축수술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다는 것이 병원선택의 어려움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할 때는 사전에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사후 결과를 예측하여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원장은 “잔뇨감이나 빈료, 방광염증상(오줌소태증상)등 요실금에 좋은 운동으로 흔히 말하는 케겔운동은 질조임과 골반운동으로서 질과 골반의 탄력이 높일 수 있는 괄약근운동으로 요실금치료와 함께 요실금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며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1차적 수술로만 끝내기보다는 수술 후 사후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수술 후에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케겔운동 즉, 질수축운동을 할 것을 권장 한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이쁜이수술방법과 가격, 관리 등은 수술 전후 사진 등을 통해 비교할 수 있지만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참고로 질건조증이 있을 경우, 다소 불편하고 성생활에 회음부 통증을 느끼게 된다. 질건조증은 사전에 충분한 전희가 없이 서둘러 관계를 시도하는 경우에 가장 많으며 편안한 상태에서의 충분한 전희가 중요하고 수용성 윤활제나 국소 에스트로겐 연고, 호르몬 보충요법 등을 쓰면 좋아지게 된다.
수술 전에는 영상진단기를 보면서 현재의 상태를 정확히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알아보고 진단기기를 이용하여 질의 압력도 점검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범위와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