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힐링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호수, 공원, 산, 바다 등의 조망권을 갖춘 아파트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고 집값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조망권 유무에 따라 집값이 적게는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까지 격차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조망권 아파트는 실거주 시에는 만족도를 높여주고, 투자 시에는 시세 차익을 통해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는 효자 상품"이라고 말했다.

그만큼 집안에서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조망권'을 갖춘 단지가 단연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조망권을 갖춘 아파트의 경우, 집 안에서는 좋은 뷰를 즐길 수 있고 밖에서는 자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이달 의정부 고산지구 C5 구역에 대방건설이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 분양을 앞두고 있다. 부용산, 용암산이 단지 좌우로 위치해 있어 입지가 좋고,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그린조망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고산지구는 의정부에서도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빼어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이에 걸맞게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단지로 설계하여, 부용산과 용암산을 실내에서도 바라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단지 옆 상가와 단독택지는 5층 이하로 계획되어,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는 영구조망권까지 확보가 가능하다.

단지는 조망권이 우수할 뿐 아니라, 뛰어난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중학교가 신설될 예정이고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안정적인 통학을 할 수 있으며, 학원 등의 교육시설 조성도 빠르게 확충될 수 있는 학세권 지역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5월 중 오픈 예정인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는 지하 2층~지상 19~25층, 10개 동 규모로 총 932가구가 들어서며, 73~74㎡, 84㎡ 평형으로 구성된다. 고산지구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실내수영장이 설치되고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키즈룸, 북카페,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되어 고품격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는 2020년 11월 입주예정으로,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위치한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