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이다. 성년의 날은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5월 21일에는 1999년생들이 주인공이다. 2018년은 1999년생들이 만19세가 되는 해이기 때문이다. 1999년생은 올해 내 성년을 맞이해 선거권을 취득하고, 친권자 동의 없이도 결혼이 가능해진다.

5월 21일 '성년의 날'을 맞이할 1999년생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트와이스 채영·쯔위, 위키미키 김도연·최유정, 그룹 워너원 박지훈·박우진, 레드벨벳 예리, NCT 마크, 구구단 미나, I.O.I(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 모모랜드 주이, 세븐틴 디노 등이 대표적인 예다. 악동뮤지션 이수현 역시 올해 성인이 된다.

▲ 트와이스 쯔위-채영

1. 트와이스 채영&쯔위

트와이스(TWICE)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다국적 걸그룹이다. 데뷔 이후 다양한 기록을 갱신하며, 대한민국 최고 인기 걸그룹 중 하나로 거듭났다. 채영과 쯔위는 트와이스 막내로, 올해 스무 살을 맞이했다.

▲ 위키미키 김도연-최유정

2. 위키미키 김도연&최유정

Mnet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부터 절친 케미를 뽐내던 김도연과 최유정은, 현재 '위키미키' 걸그룹에서 함께 활동 중이다. 김도연은 보그 본사에서 선정한 '2017년 주목할 만한 만20세 이하 패셔니스트 8인 명단'에서 아시아권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 워너원 박우진-박지훈

3. 워너원 박지훈&박우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큰 사랑을 받아, '워너원' 합류에 성공한 박지훈과 박우진이 '성인 대열'에 합류했다. 박지훈은 올해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18학번으로 입학했으며 박우진은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 레드벨벳 예리

4. 레드벨벳 예리

포켓몬스터 꼬부기 닮은꼴로 유명한 레드벨벳 예리는, 2010년 초등학교 5학년 때 SM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갔다. 예리는 올해 성인을 맞이해 레드벨벳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구구단 미나-김소혜

5. 구구단 미나와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

I.O.I(아이오아이) 출신 미나(현 구구단 멤버)와 김소혜 역시 올해 스무 살을 맞이했다. 미나는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며 '정변 외모'로 주목받았다. 김소혜는 '강덕순 애정 변천사' 등에 출연하는 등, 예능과 연기를 넘나들며 활동 중이다. 

▲ 모모랜드 주이

6. 모모랜드 주이

'트로피카나' CF로 화제를 모은 모모랜드 주이가 성년의 날을 맞이했다. 주이는 남다른 흥으로 CF 및 예능계를 접수하며, '모모랜드'를 이끄는 멤버 중 하나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