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질건조증, 요실금, 소음순비대칭, 여성불감증 등 다양한 질환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의 대부분이 어디에서 무슨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를 몰라 답답함을 호소한다. 질축소수술가격이 부담스럽거나 산부인과, 여성비뇨기과를 찾기 껄끄러운 여성들, 질성형수술 및 케겔운동 외에 안전하고 간편한 시술을 원하는 케이스가 많아서 적합한 병원을 찾는 것이 급선무라 할 수 있다. 이런 요구를 반영해 최근 여성불감증, 요실금과 같은 기능적인 여성질환은 물론, 질건조증, 질방귀, 소음순비대칭과 같이 미용과 기능 모두를 교정하는 시술로 질매선이 주목 받고 있다.

근골막침 등으로 시술하는 질매선은 기존처럼 질을 절개하는 방식이 아니라 간단히 침으로 시술하기에 당일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질벽 및 자궁, 소음순 근조직을 재배열하여 근력을 강화하고 자체적인 수축력을 높이는 시술로, 안전성이 높으면서도 자궁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방 질성형수술이다.

폴리디옥사논이라는 단백질성 실을 자입해 인체 자가 조직 생성을 유도하여 질벽에 자가 볼륨을 형성하기 때문에 성형수술 시 삽입되는 보형물이 필요 없고, 질벽 점막과 근막의 콜라겐이 증식되어 질이 더욱 타이트해지는 효과가 있다. 질 입구부터 자궁 입구까지 전체적으로 질벽이 두꺼워지는 것은 매선을 자입하는 과정에서 자가 조직이 증식되기 때문. 인체의 재생능력에 의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조직이기 때문에 다른 수술에서 보이는 문제가 없다.

소음순비대칭 증상 또한 근조직 재배열을 통해 자가적으로 모양과 기능이 개선되기 때문에 여성건강에 도움이 되며 노화에 의한 변화를 제외하고는 교정된 형태가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질건조증이 발생하는 것은 늘어난 질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요실금원인 또한 골반 근력 약화 및 그로 인한 질 수축력 약화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질벽 근력은 물론 골반 근력 강화를 돕는 근골막침 계열의 매선요법 질수축방법을 시술 받는 것이 좋다.

기존에는 이쁜이수술과 같은 질성형수술만 질축소 방법이라 여겨졌지만, 이는 질벽을 절개해 주름을 잡는 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출혈이 많고 질벽이 쉽게 다시 늘어지는 등의 위험이 따랐다. 절개가 싫어 질필러를 택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효과가 지속적이지 못한 것은 물론, 감염과 같은 기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소음순성형수술의 경우 레이저로 소음순의 색상 교정을 잘못해서 화상을 입거나 절개 자국이 남아 흉터가 지고 여성불감증이 생기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소음순성형잘하는곳을 찾기 전에 반드시 소음순수술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야 한다. 케겔운동은 괄약근, 질근육 강화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요실금원인을 해결할 수 없는 것은 물론, 늘어진 질을 원래대로 수축시키는 것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질축소를 위한 근골막침과 같은 매선요법을 시술 받은 후 병행하는 것이 좋다.

강남에 위치한 동백미즈한의원 강남점 정미림 원장은 “효과가 일시적인 기존 비수술적 교정이나 부작용 우려가 있는 기존의 수술과 달리, 질매선은 자가 조직의 증식을 유도하기 때문에 요실금증상에 도움이 되고, 성형이 아닌 교정이기에 개선된 형태가 지속되는 편"이라며 “10년 후를 생각한다면 이쁜이수술방법이나 질축소수술가격, 질필러후기만 고려하기보다는 자궁과 질, 소음순의 건강을 생각하여 자가적으로 개선이 되는 질축소 시술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질수축수술과 같은 질수축방법은 개인의 상태나 증상에 따라 요실금증상 완화 효과가 다르거나 기타 질환에 의해 악화될 수 있으니 성형 전 반드시 전문적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