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더운 날씨 탓에 옷이 얇아지는 여름은 몸매가 쉽게 드러나 노출의 계절이라고 불린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군살을 빼고 몸매를 가꾸려 다이어트를 하지만, 특정 부위의 군살은 오랜 기간 동안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팔뚝살, 허벅지살, 복부지방 등 특정부위는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여도 다이어트가 쉽지 않기 때문에, 지방흡입이나 지방분해주사의 도움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다. 

지방흡입이나 지방분해주사의 장점은 원하는 곳의 지방조직의 감소로 인하여 사이즈와 함께 체중감소를 촉진시켜 짧은 시간에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이어트 시술로 지방흡입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사람도 많이 있겠지만, 최근에는 간단한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지방분해주사가 관심을 얻고 있다.

지방흡입은 시술 비용이 제법 나갈 뿐만 아니라 시술시간이 길고, 회복시간과 일상생활로의 복귀 역시 길다는 부담이 있다. 반면 지방분해주사는 비용 부담이 적고 비교적 간단하며, 시술 후 회복이 빠른 편이어서 일상생활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강남역에 위치한 리베르클리닉 강은영 원장은 "지방분해주사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효과가 좋은 시술이기도 하고, 시술 후 회복기간이 거의 없다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이 찾는 시술이다. 특히 6월에는 한여름에 대비해 지방분해주사에 대한 문의가 많다"며 "지방분해주사인 제이제이주사(JJ주사)는 지방세포를 공격하여 지방세포 개체 수 자체를 줄여주어 효과가 좋지만 바디실리프팅, 슈링크 시술 등으로 효과를 더 배가 시킬 수 있으며, 시술 후 관리를 해주어야만 더 큰 효과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어 강원장은 "지방분해주사를 고려한다면, 미리 해당 병원과 의료진에 대한 정보를 면밀히 파악 후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 또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부위와 용량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한편,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 후 의료진의 권고사항을 준수하고, 사후 관리에도 꼼꼼히 신경을 써야 한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