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날씨가 더워지면서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 가벼워진 옷차림에 맞춰 몸매관리를 시작해 보지만 아무리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 보아도 예뻐지지 않는 바디라인이 고민이라면 군살을 체크 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군살을 뺄 때 운동이나 다이어트, 약물 등으로 뺀 경우는 일시적으로 지방세포의 크기가 줄어들게 되어 살이 빠지게 되지만 운동이나 약물을 멈추면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 생길 수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지방흡입을 고려하게 되는데 지방흡입은 지방세포를 직접 제거하기 때문에 지방세포가 더 이상 생성되지 않아 요요현상이 적다는 게 장점이다.

대구 탑성형외과의 홍용택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의 가격보다 자신의 몸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지방흡입을 잘하는 곳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특히 요즘은 대구지방흡입성형외과 등 많은 성형외과도 찾고 있기 때문에 수술방법과 체형에 맞는 미니지방흡입을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자연스러운 지방흡입 효과를 위해서는 환자 체형에 따라 수술 부위의 모든 면을 흡입하는 360도 지방흡입을 고려할 수 있는데, 이는 곳곳에 군살이 많은 팔뚝, 복부, 허벅지 등 세밀한 부위의 지방흡입을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전문의의 손으로 정교하게 지방을 흡입하는 핸드메이드 기술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직손상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문의의 테크닉이 상당히 중요하다.

한편, 지방흡입 후 피부 표면의 울퉁불퉁함이나 불균형한 라인, 미미한 효과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정밀한 검사를 받은 후 수술 계획을 결정해야 한다.

또한 저렴한 지방흡입가격이나 이벤트에 현혹되기 보다는 수술을 받는 병원의 전문성과 전담 의료진의 경험, 노하우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