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미리 월차를 내고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미리 월차를 써 휴가계획을 세운 이들 중에는 간단한 방법으로 개인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쁘띠성형을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다.

그 중에서도 얼굴의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코는 모양이나 높이, 크기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다. 특히 오똑한 코는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만들어 좋은 첫 이미지를 준다. 반대로 콧대가 낮고 코끝이 뭉툭한 복코의 경우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주지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콤플렉스로 작용했던 자신의 코에 변화를 주고자 코 수술, 코끝 성형, 코 필러, 콧대필러 등에 대한 상담문의가 늘고 있다.

하지만 코성형은 절개와 마취를 해야 하고 별도의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보형물을 코에 넣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후 자연스럽지 못하거나 자신의 얼굴 이미지와는 잘 맞지 않아 부담스러운 코로 바뀌면 어쩌나 하는 걱정으로 진행 여부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또한, 코성형을 하고싶었지만 수술이 부담스러워 고민하는 남성들 사이에서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남자코필러가 주목되고 있다. 이는 시간적인 부담이 적고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대표적인 시술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나 아무리 간단하게 진행되는 필러 시술이라도 얼굴 피부에 직접 닿아 진행되기 때문에 단순히 코필러후기나 코필러비용, 코필러가격만 확인할 것이 아닌 해당 시술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상세한 진단과 개인의 이미지에 맞는 방법으로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리엔장성형외과 유승우 원장은 “코필러는 10분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이뤄지는 간단한 주사시술로 용량무제한이며 빠른 효과도 볼 수 있어 시술 후 고객만족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단, 개인의 피부상태나 특성 등에 따라 적합한 필러 종류나 진행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 진행 후 코필러잘하는곳으로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코필러를 계획 중이라면 필러 임상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코필러유지기간이나 코필러가격, 정품/정량 사용 원칙을 준수하는지, 맞는지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코필러 시술은 코성형처럼 절개가 이뤄지는 시술은 아니지만 개인에 따라 붓기나 멍, 출혈, 이물감, 뭉침 현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