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며 전국의 해변은 바다를 찾는 이들을 맞을 준비가 한창이다. 3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이기에 각 지역마다 아름다운 특징을 뽐내는 곳이 많은데, 그중 태안반도에 위치한 안면도는 가볼만한곳이 다양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여행코스로 꼽힌다.

안면도는 서해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모래사장으로 맑은 수질과 더불어 경사는 다른곳과 다르지 않아 물놀이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손꼽히는 휴양지로 전해진다. 또한, 백사장항부터 이어지는 트래킹코스를 바탕으로 바다와 수풀의 경치가 절묘하여 바다와 산을 놓고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양쪽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적합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안면도 하면 먹거리를 빼고 논할 수 없는데, 사시사철 훌륭한 어족자원과 더불어 철마다 훌륭한 꽃게 및 대하의 원산지로써 이들을 이용한 요리가 크게 발달되어 있다. 백사장항에 위치한 털보선장횟집 역시 질 좋은 대하와 꽃게를 다루는 곳으로, 계절마다 고품질의 해산물을 이용한 제철 메뉴가 호평을 받고 있으며, 꽃게축제나 대하축제 시즌에는 이를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안면도맛집 털보선장횟집 조동근 선장은 “이번 주부터 꽃게 금어기가 시작되어 알이 꽉 찬 생물 암꽃게는 이번 주를 끝으로 18년도 내에는 더 이상 맛보기 힘들어짐에 따라 많은 방문객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한다”며 “제철 꽃게찜은 활꽃게가 있는 시기에만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먹거리이다. 게국지나 꽃게탕은 사계절 먹을 수 있으나, 늘 주어지는 기회가 아닌 꽃게찜의 참맛을 꼭 맛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백사장항 내에는 해상인도교 ‘대하랑꽃게랑’ 이 위치하여 백사장항과 드르니항을 포함한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기타 여행코스로 안면도 초입에 위치한 간월암, 안면암과 산림욕하기 좋은 안면도 자연휴양림, 서해안에서 손꼽히는 꽃지해수욕장, 연인들이 선호하는 태안빛축제, 아이들이 선호하는 쥬라기박물관 등이 있으니 일행의 특징에 따라 가볼만한곳을 잘 조합하고, 맛있는 제철 해산물과 활꽃게를 이용한 꽃게찜, 간장게장, 게국지, 꽃게탕 등 다양한 꽃게 요리까지 즐긴다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 선택 시 맛과 질, 가격, 원산지, 주변 볼거리, 시설 등을 고려하여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