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는 자세 교정과 정신수양의 목적으로 인도에서 출발해 현재 여성들의 다이어트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요가가 젊은 연령층부터 중년 여성에게까지 널리 인지되면서 각종 온라인몰에서 홈트레이닝이 가능한 요가매트를 판매하고 있다. 각종 온라인몰 중 하나인 “고마다몰”에서 친환경요가매트 스페셜프로를 출시했다.

고마다몰 관계자는 “요가에는 요가 수련법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안정적으로 수련을 할 수 있는 요가매트라 볼 수 있다. 그래서 본사는 발암물질(납, 카드뮴, 육가크롬, PBB, PBDE, 수은)이 없는 천연고무를 사용해 안전하게 홈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으며, 4cm 정도 되는 두께감을 형성해 무릎, 엉덩이 뼈, 발바닥 등의 신체부위 통증이 장시간 수련에도 없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라고 전했다.

게다가 고마다몰 친환경요가매트는 고급스러운 색상과 무늬가 새겨져 있어 운동시간 외에는 카페트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적 요소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하다.

그 밖에도 물걸레로 손쉽게 세척 가능, 논슬립 미끄럼 방지 시스템으로 땀이 나도 미끌림 없는 안전함 등의 추가적인 장점이 있다.

자연에서 채취한 천연고무로 세균, 해충의 번식을 억제하며 인체해 무해한 친환경요가매트 스페셜프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마다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