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함께 거래소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에 Li Yiheng이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 플랫폼을 ‘SoPay’ 선보였다고 밝혔다.

8세부터 80세까지 모두 사용 할 수 있는 가상화폐 결제 방식에 블록체인을 통해 보안과 안정성 또한 보장되는 SoPay에 대해 알아보자.

SoPay의 CEO인 Li Yiheng은 "알리페이를 사용 할 줄 안다면, 바로 SoPay를 사용 할 수 있다. SoPay를 개발한 목적은 블록체인이 현실 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대중들이 실감나게 체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SoPay 관계자에 따르면 의 경우 모든 종류의 화폐를 지원하고, 거래소간 교차거래 뿐만 아니라 1초 내에 입금이 가능하고 가상화폐로 지불시 실제 수수료 없이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게임 업체들이 블록체인기술 기초가 없이 6일내에 SoPay의 API를 사용해 화폐 지불 기능을 추가 할 수 있도록 구현한 상태라고 한다. 

다른 지불 형식의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비밀키를 인증해야하고 암호화폐 분실 시 거액의 자산 손실을 볼 수 있는 위험성이 있는데 비하여, SoPay는 핸드폰 번호로 아이디를 설정하고 6자리 숫자 비밀번호로 화폐 결제를 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가지고 있고 하드웨어 분리와 TEE기술을 사용해 신용카드급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알리페이는 당초에 온라인 리테일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산업이 발달하는 시기에 타오바오가 급속도로 인기를 얻으며, 유저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툴이 필요하여 만들어 졌는데, SoPay의 방식도 이와 유사하다. 블록체인이라는 새로운 산업이 발달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결제 플랫폼으로써,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SoPay의 CEO는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과 기업들이 가상화폐 결제의 영역에 진입하게 함으로써, 거래 액수, 거래 인수, 거래 빈도, 거래 종류 등 면에서 모두 기하급수적 증가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어서 “SoPay를 통해서 가상화폐의 결제 기능을 사용자들과 개발자들이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만들고 가상 화폐 거래를 ‘언제, 어디서나’ 진행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SoPay는 현재까지 약 40여개의 게임 업체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상태이고, 15개 펀드캐피털 회사들이 SoPay 프로젝트에 투자 했다.

뿐만 아니라 Da KongYi, Liuxiaoying 등 중국 블록체인 산업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투자자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상태이며, 중국내 뿐만 아니라 Blue Token, Egretia 기업과 협업 진행중이다.

7월에 글로벌 톱 거래소상장을 앞두고 있는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디지털 화폐 거래 플랫폼인SoPay의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자세한 내용은 SoPay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