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박, 캠핑 프로그램 등과 같은 미디어의 영향으로 친환경 라이프, 워라밸을 즐기는 힐링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서울을 크게 벗어나지 않고 경기도 등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주거지를 이동하는 젊은 세대들의 움직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축빌라, 전원 주택 분양을 전문으로 하는 내집마련연구소에서 최근 수도권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성비 좋은 신축빌라 거래 사례와 분양 정보를 공개했다.

내집마련연구소 관계자는 "답답한 도시와 개성 없는 아파트 생활에 지친 젊은 가구 사이에서 나만의 집을 찾거나, 쾌적한 자연 환경 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집을 찾는 등의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고 분석하며 "신축빌라, 전원주택부터 타운하우스까지 경기도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매물들이 이전보다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내집마련연구소가 공개한 시세표에 따르면 거래 금액은 1억6천만 원에서 2억7천만 원선이 가장 많으며, 경기도 성남, 광명 쪽의 신축빌라는 2억3천만 원에서 3억8천만 원 선에, 경기도 용인과 이천을 비롯해 광주시 목현동의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만 원에서 3억1천만 원 선에서 거래되는 중이다. 

그 외 퇴촌면 신축빌라, 초월읍 신축빌라는 1억6천만 원에서 2억3천만 원 선, 태전동 신축빌라와 곤지암읍 신축빌라는 1억8천만 원에서 2억 원선에서 거래 되는 중이다. 

또한 서울 까지 교통편이 우수하면서도 넓은 공간이 매력적인 경기도 파주 신축빌라, 일산 신축빌라 등은 중장년층들이 은퇴한 뒤 자연친화적이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근 타운하우스 및 전원주택, 복층 구조의 빌라 등도 개성을 중요시하는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내집마련연구소 관계자는 "경기도의 좋은 매물 위주로 개인 맞춤 전문 플래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안전한 매물 거래를 끝까지 책임지고 있다"며,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정말 '살고 싶은 집'을 연결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신혼부부나 1~3인의 소규모 가구 이용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내집마련연구소는 다년간의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여러 전문가들이 활둉하는 신축빌라 전문 기업으로 2016년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대표 카페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