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더운 여름날에는 백숙이나 장어, 전복 등 여러 가지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복날’이 있다. 초, 중, 말복 3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날에는 그해의 더위를 물리친다는 의미로 많은 사람이 보양식을 찾는다. 2018년의 초복은 ‘7월 17일’, 중복은 ‘7월 27일’, 말복은 ‘8월 16일’인데 이에 맞춰 다양한 조리법의 음식들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삼계탕 외에도 전복이 복날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 맛집 ‘해녀마을’이 전복을 활용한 메뉴를 비롯해 여러 가지 속초먹거리를 제공하며 눈길을 끈다.

이 집의 대표 국물 요리인 전복해물뚝배기는 아침 식사로 즐기기 좋은 해장국으로 많은 이들이 추천하는 메뉴로, 건강한 식재료인 전복을 아낌없이 넣어 복날을 맞아 전국에서 찾아오는 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복해물뚝배기 외에도 물회, 돌솥비빔밥, 회덮밥, 전복죽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방송 3사에도 모두 출연해 더운 여름철에도 많은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속초 향토음식인 오징어순대와 섭국 등도 판매하고 있어 기호에 따라 메뉴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강원도 속초 맛집베스트 메뉴와 함께 제공하는 계란후라이 셀프서비스는 언제든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밖에 주차장이 잘 갖추어져 있고, 가족 단위로 오는 고객을 배려해 아기 침대나 아기 의자 등도 준비했다.

미시령 톨게이트를 지나면 바로 보이는 ‘해녀마을’에서는 현지에서 나는 미역이나 다시마 등 각종 해산물뿐만 아니라 밑반찬으로 제공하는 젓갈류도 따로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비타민C가 가득한 깔라만시 원액도 판매하는데 일정 금액 이상 현금 결제 시 한 병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맛집 선택 시 맛과 질, 가격, 원산지, 주변 볼거리, 시설 등을 고려하여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