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시대다. 전문가만 할 수 있다 여겼던 베이킹이나 가죽공예, 꽃꽂이와 같은 활동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클래스나 인터넷 정보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원데이나 먼데이클래스로 진행되는 클래스의 경우, 전문가를 통해 직접 스킬을 전수받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베이킹클래스를 진행 중인 ‘크렘드르네’ 역시 클래스를 나누어 다양한 수업으로 고객을 만나는 중이다.

진행 중인 클래스는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원데이클래스와 계절마다 시즌제로 운영되는 시즌클래스,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한 정규클래스로 나누어져 있다.

이곳은 주문제작케이크와 슈가케이크 등을 전문으로 하는 베이킹스튜디오다. 아기자기한 디자인에 맛까지 더해져 많은 이들이 특별한 날 기분 좋은 선물을 위해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

또 특별한 시간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 외에도 주문제작케잌으로 기존에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직접 요청하고 디자인할 수도 있다.

크렘드르네 대표는 “과거 베이커리는 기본적으로 자신이 만든 빵을 파는데 그쳤지만, 요즘은 직접 만들 수 있는 베이킹클래스를 진행하는 경우가 늘어났다.”며 “자신의 목적에 따라 베이킹을 직접 해보고, 보다 깊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즐기는 새로운 취미 활동.”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램드르네는 디자인케이크, 컵케이크, 슈가케이크, 구움과자 등 다양한 제품의 베이커리를 판매 중이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00~오후 19:00까지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