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매년 여름휴가 시즌 중 미혼남녀의 가입문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도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상담을 요청하는 남녀가 전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블레스 수현은 매년 7월을 기점으로 일반결혼정보회사, 상류층결혼정보회사, 국제결혼정보회사 모두 가입문의가 늘어나는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모바일 설문조사 및 대면 상담을 통해 결혼정보업체 가입 이유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내년에는 꼭 사랑하는 연인과 여름휴가를 함께 떠나기 위해 상담을 받으려는 고객, 9월 민족 대명절 추석이 오기 전 인생의 반려자를 만나려는 고객, 올해가 지나기 전 성혼을 이루고 싶은 고객이 대부분인 것으로 밝혀졌다.

노블레스 수현은 고품질 결혼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청춘남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결혼서비스/결혼상담 부문 개발위원 경력을 활용해 커플매니저 양성에 이를 반영하여 커플매칭 컨설팅 전문성을 높였다.

아울러 상담문의 고객에게 매월 색다른 테마로 기획되는 상류층결혼정보업체 프라이빗 파티, 이벤트 등을 통해 자사 경쟁력을 알리고 있다. 특히 노블레스 수현의 프라이빗 파티는 미혼남녀가 정해진 시간 동안 서로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가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매회 커플달성율이 50% 이상을 웃돌고 있다.

또한 회의를 거쳐 완성된 ‘수작업 감성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존 컴퓨터 매칭과 변별력을 갖췄다. 덧붙여 미혼남녀가 안심하고 이성을 만날 수 있도록 철저한 신원조회를 진행하며, 가입 블록 시스템을 도입해 무분별한 가입을 제한하고 있다. 이에 2년 연속 전문직 성혼율 75%를 기록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뿐만 아니라 가입기간 중 최소 5회 매칭 보장제도를 실시 중이며 탈회 고객에게는 3일 내로 탈회금을 지급해야 하는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준수한다. 이를 통해 높은 고객만족도와 낮은 소비자피해건수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게 해당 결혼정보업체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결혼정보회사등급표 및 후기, 순위, 가입비 바로알기 캠페인을 펼쳐 건전한 결혼정보문화 확립을 주도하고 있다. 재혼전문결혼정보회사로서 3040 돌싱고객을 위한 ‘재혼맞선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점 역시 특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