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화구이의 본질은 고기에 불향이 배어 보다 나은 육질의 고기맛을 음미하는 것이다. 그러나 삼겹살, 생오리, 곱창 등은 기름이 많아 구우면서 발생하는 연기와 기름튐 현상으로 실내에서 조리하기가 불편한 게 현실이다. 

㈜유비윈에서 출시한 연기 안나는 그릴 ‘유비그릴’은 직화구이의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연기와 기름튐 현상을 최소화한 조리기구로 실내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방용품이다.  

기존 직화방식 조리기구와 달리 유비그릴은 고기불판에 부착된 직화열 확산판이 아래에서 올라오는 직화열을 석쇠방향으로 분산시켜 불꽃이 고기에 직접 닿는 것을 막아준다.

이렇게 직화열만을 가지고 조리를 하기 때문에 직화구이 특유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그을음으로 인한 미세먼지나 기름튐, 연기 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다.
 
조리 중 흘러나오는 기름은 석쇠 아래에 연결된 기름받이로 모여 뒷처리가 간편하며, 바람막이가 있어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또 화재, 화상 등을 대비해 45도 경사에도 제품이 쏟아지지 않도록 제작되었으며, 예열없이 점화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조리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유비윈 관계자는 "이제 유비그릴만 있으면 기름과 연기 걱정없이 실내에서도 삼겹살이나 오리주물럭, 등갈비 등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릴부분에서는 고기, 새우, 꼬치류를 조리하고 한가운데 석쇠부분에서는 버섯이나 김치, 마늘 등의 야채나 뚝배기 같은 국물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어 후라이팬보다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유비그릴은 현재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