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경희 명인, '서공철류 가야금산조' 음색 선보일 예정

아트홀가얏고을이 가을시즌 기획공연을 개최한다. [아트홀가얏고을 제공]

[문화뉴스] 아트홀가얏고을(대표 송영숙)이 가을을 맞아 화남보은장학재단(이사장 송재륭)의 후원으로 '2018 아트홀가얏고을 가을시즌 기획공연' 긴산조전 - 김영길 ‘풍류시절, 시절풍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공연은 우리 음악의 긴 호흡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공연들로, 공모를 통해 60여 팀 이상의 지원자 중 예술성 및 연주력, 77석 자연음향극장인 아트홀가얏고을과의 적합성을 기준으로 선정된 우수한 연주자들로 구성됐다. 봄시즌 기획공연인 ‘2인국악제’, ‘청춘다움337’에 이어 아트홀가얏고을의 대표 공연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오경희 명인의 공연은 세대별로 나눈 ‘긴산조전’ 중 명인들의 제전인 ‘뿌리깊은성음’에 구성되어 있으며, ‘뿌리깊은성음’ 파트에는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김영길 명인 및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의 지도단원 김정림 명인,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음악교육과 박현숙 명인이 있다.

이번 기획공연은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아트홀가얏고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트홀가얏고을 제공]

아트홀가얏고을에서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오경희 명인의 서공철류 가야금산조로만 꾸려져 있다. 무려 1시간여에 걸친 전바탕의 서공철류 가야금산조이며, 60분의 긴 가야금산조를 명인의 손에서 나오는 음색을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오경희 명인은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병창 및 산조 이수자, 한양대학교 한국음악학 박사이며, KBS국악관현악단의 단원을 역임하였고, 동아콩쿨 일반부 금상, 김해가야금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한양대, 추계예술대, 백석예술대, 숙명여대 등의 초빙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신대학교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트홀가얏고을은 이어 겨울 시즌 공연의 공모를 개시한다. 서로 다른 두 장르가 만나는 ‘재즈와 국악’, 가야금을 포함한 다양한 악기와 병창을 함께 하는 ‘병창전’, 다양한 시도로 판소리를 구성하는 ‘모노판소리전’이 있어 예술성 넘치는 연주자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