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감정변화 담은 다이내믹한 음악, 몰입도 더욱 높여주고, 공감을 이끌어내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공연장면. 배우 차지연과 박은태

[문화뉴스]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가 토니어워즈 음악상에 빛나는 아름다운 음악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연일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가 사랑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음악’이다.

브로드웨이 최고의 뮤지컬 작곡가 제이슨 로버트 브라운이 작곡한 감미로운 넘버들은 운명적인 사랑을 마주한 두 남녀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팝의 세련된 기법을 쓰면서도 자연스럽게 드라마를 담아내며 2014년 브로드웨이 초연 당시 토니어워즈 작곡상, 오케스트레이션상, 드라마데스크상, 외부비평가협회상 음악상 등을 휩쓸어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모두 받은 바 있다.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공연장면. 배우 차지연

음표 하나에 따라 느낌이 달라질 정도로 섬세한 곡들은 여타 뮤지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만의 완벽한 차별점이다.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음악이 사랑받는 이유는 국내 최고의 음악감독으로 손꼽히는 양주인 음악감독의 역할도 크다. 그녀는 오케스트라 연주자들과 배우, 관객들을 하나의 음악으로 공감하게 만든다.

양주인 음악감독은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음악감독으로서 유난히 힘든 작품이다. 모든 작품에 임할 때 음악감독의 역할은 오케스트라 연주자와 배우, 관객을 하나로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음악은 캐릭터들의 감정이 음표 하나, 하나에 담겨있다 보니 그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공을 더 많이 들인다. 특히, 프란체스카의 넘버들은 그녀의 감정변화가 음악에 전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공연장면. 배우 김선영과 강타

이밖에도 "작품의 스토리상 음악적 특색도 감정이 폭발하기보다 오히려 감정을 절제해서 표현하는 넘버들이 많기에 음악 속에 감정을 꾹꾹 담아내려고 한다. 공연 내내 음악감독으로서 프란체스카의 일생을 함께 살아내면서 참았던 눈물이 공연 후 왈칵 쏟아진 적도 있다"고 덧붙였다.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미국 아이오와주의 한 시골 마을에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던 이탈리아 출신 이민자 프란체스카와 사진 촬영을 위해 마을에 온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 로버트 킨케이드의 이룰 수 없는 애절한 사랑을 다룬 작품으로 김선영, 차지연, 박은태, 강타 등 실력파 배우들이 열연하며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름다운 넘버로 더욱 사랑받는 이 뮤지컬은 10월 28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 티켓 예매사이트와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