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개발 비전에 앞선 교통과 교육, 자연까지 제2의 혁신프리미엄을 꿈꾸는 입지 가치를 지닌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 은교리 일대에서 ‘이안(iaan)’ 브랜드를 담아낸 대단지 아파트 ‘이서 이안’을 선보인다.

전북혁신도시와 만성지구 등의 신흥 주거단지와 인접해 체계적으로 조성된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1단지에 이어 ‘이서 이안’ 2단지는 10개동, 지하 1층~지상 15층,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서 이안’은 현재 막바지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진행 중으로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감을 최소화했다. 자금 부담이 비교적 적고 중소형 아파트 수요가 풍부해 투자 및 임대 수익용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단지 인근에 KTX혁신도시역이 추진 중으로 콩쥐팥쥐로와 호남고속도로가 동서남북을 빠르게 연결하고 716번국도, 서전주IC 등을 이용해 타 지역 진∙출입이 수월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또한 전북혁신도시 생활권에 속해 전북혁신도시 내 12개 기관 및 만성지구의 법원, 검찰청 등의 종사자들에게 우수한 직주근접 환경을 제공하며 단지 주변에 편리한 생활 편의시설이 구축돼 있다. 

애통리 사거리에 10만1642㎡ 규모의 쇼핑∙패션∙대형 유통센터로 2019년 입점이 예정된 코월 모다 아울렛이 단지와 인접했으며 전북혁신도시 및 만성지구 등 편리하고 풍부한 문화, 교육, 생활 인프라가 확보돼 편리한 주거 환경이 마련됐다. 

또한 단지 주변 이서 묘포장(개발 예정) 개발 계획의 일환으로 걷는 것만으로도 자연의 힐링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산책 코스가 조성된다. 위치나 규모 면에서 핵심적인 가치를 조명 받는 완주군 이서 묘포장부지는 혁신도시 배후기능을 고려해 대대적인 개발이 추진될 계획이다. 

이서 묘포장은 호남고속도로 서전주 나들목과 4㎞, 혁신도시와는 5㎞가량 떨어져 있으며 2020년경 개통 예정인 새만금 전주간 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를 잇는 분기점과도 맞닿아 있는 지정학적 위치에 자리해 미래 가치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따라서 컨벤션센터 등 MICE시설 건립, 도심 속 힐링 정원 조성, NPS 복지플렉스센터 건립,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혁신도시 연계 공공기관 조성과 더불어 문화·체육·치유·위락 등 복합 성격의 타운형태 개발이 심도 있게 검토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혁신타운 조성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는 가운데 판상형, 4베이∙4룸 혁신 평면이 적용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또한 3층 전용 테라스(59㎡B 타입, 일부 세대 제외)와 알파룸(84㎡ 타입, 일부 세대 제외)도 제공된다. 테라스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서비스 면적으로 더 큰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으며 아일랜드 식탁과 빌트인 주방 등 주부들을 배려한 설계도 채택했다.

중앙광장과 패밀리가든 등의 부대시설이 단지 내에 계획돼 주거 만족도를 높이며 삼림욕과 건강한 힐링 라이프를 위한 도심 속 자연 숲의 산책코스 및 힐링 정원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전주 혁신도시와 만성지구 대비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수요자 부담을 최소화하며 분양이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모델하우스에서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