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서울 여름녹음길 사진작품 576건 출품

ⓒ 최우수상 수상작 '안개숲을 달리며'

[문화뉴스] 서울시가 자연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홍보에 활용하고자 서울 여름 녹음길을 주제로 '2018년 서울 여름녹음길 사진공모전'을 개최하여 수상작 26선을 선정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한달 반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공원과 가로수길 등 서울의 주요 명소부터 우리가 잘 모르는 숨은 곳곳의 여름 녹음길을 촬영한 사진작품 576건이 접수됐다. 그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입선 20점 등 총 26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안개숲을 달리며' 작품은 강서구 방화동 한강공원에서 안개가 자욱한 가운데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신비롭게 담아내 심사위원의 최고점수를 받았다.

우수상 '점심시간의 휴식'은 양복 입은 직장인이 시원하게 우겨진 녹음속에서 망중한을 즐기는 모습을 잘 표현하였으며, 우수상 '녹지를 가로질러' 또한 여의도 샛강생태공원내 녹음으로 뒤덮힌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담아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올해 시민들이 제출한 여름녹음길 사진을 분석한 결과, 한강공원, 서울숲 등 기존에 조성된 공원 외에도, 경춘선 숲길, 서울로 7017, 문화비축기지 등 새롭게 조성된 공간도 많이 접수되어 서울 곳곳의 다양한 녹음길을 발견할 수 있었다.

주요 촬영장소로는 이촌공원, 강서공원 등을 비롯한 한강공원과 거울연못이 있는 서울 숲, 월드컵공원 메타세콰이어 길, 한양 성곽길, 넓은 잔디언덕이 인상적인 올림픽공원, 선유도공원, 경춘선 숲길 등이 시민들이 청량한 여름녹음길을 즐기는 장소로 확인되었다.

수상작품들은 서울시 홈페이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2018년 봄꽃길 공모전 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 상장과 소정의 시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2018년 서울정원박람회 등 주요행사에 홍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봄 꽃길, 여름 녹음길, 가을 단풍길 등 서울의 아름다운 길을 테마로 하여 홍보책자도 발간할 예정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서울시는 봄에는 '봄꽃길', 여름에는 '녹음길', 가을에는 '단풍길'을 매년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사진공모전을 통해 서울의 숨은 명소를 발굴하고 가치를 높일 수 있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서울의 아름다운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